[Unity] WebXR Setting

Yong_AL·2023년 4월 1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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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Unity Hub에서 unity를 설치 할 때
  • WebGL Build Support
  • Mac Build Support(IL2CPP)설치
  1. Unity 프로젝트 생성
    3D Core 베이스로 생성
    OPEN UPM설치

Project Settings -> Package Manager에 아래 내용 추가

Name: OpenUPM
URL: https://package.openupm.com
Scope(s): com.de-panther

Save눌러서 저장 후
Windows -> PackageManager -> My Registeries로 이동
아래 항목 import
- WebXR Export
- WebXR Interactions
- 예제가 필요하면 samples까지 Import

WebGL Templates 복사
Window -> WebXR -> Copy WebGLTemplates

XR Plug-in Management 활성화 하기
Project Setting -> XR Plug-in Management -> WebGL(Html5 Icon) -> WebXR Export 체크

WebGL Templates 설정하기
Project Setting -> Player -> Resolution and Presentation 으로 이동
WebGL Template 중에 WebXR2020으로 선택 (full view로 하고 싶으면 그걸로 해도 됨)

ProjectSetting - Auto Graphics API : uncheck
위에 끄고 Shader Graph를 패키지 매니저 통해서 import 할 것!

빌드 후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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