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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미 다이소

[게임수학] 2장 - 수: 가상 세계를 구성하는 가장 작은 단위

'이득우의 게임수학' 책을 읽는 스터디의 정리 및 기록용으로 작성되었습니다. 2장. 수: 가상 세계를 구성하는 가장 작은 단위 (59~80p) 컴퓨터가 가상 세계를 구축하는 과정을 거슬러 올라가보면, 궁극적으로는 항상 참인 것으로 받아들여야 하는 수학의 명제로부터

2023년 3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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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수학] 1장 - 메타버스를 지탱하는 게임 수학

'이득우의 게임수학' 책을 읽는 스터디의 정리 및 기록용으로 작성되었습니다.2020 코로나 팬데믹 사태 발발 이후 변화하고 있는 세계 정세.사용자의 몰입감을 높여주는 콘텐츠로서의 VR(가상 현실)이라는 개념은 이전에도 있어왔으나, 경제, 문화, 사회적 활동을 영위하는

2023년 3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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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 녹색 옷 입은 애가 젤다지? - 백준 4485

아직 레이팅이 오르는 범위다 싶어 최근 내내 안 풀었던 브론즈 문제들을 풀면서 요양하다가, 너무 느슨해진 것 같아 잡았다. 기존의 BFS로 날먹 가능하다고 생각하며 풀었었는데, 어림도 없었다. 기존 BFS에서 '루피'라는 데이터가 하나 더 추가되었기 때문이다. 개념이

2023년 3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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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 과제 안 내신 분..? - 백준 5597

알파벳 개수 세기와 동일한 방식으로 풀었다.배열 자체를 카운팅 해 주는 방식이다.

2023년 3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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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 뒤집힌 덧셈 - 백준 1357

간단한 브론즈 1 문제인데, 너무 복잡하게 풀었나 싶기도...숫자를 문자로 취급하고 자릿수에 따라 제곱연산을 해 주면서 스택을 이용해서 단어뒤집기 때와 비슷하게 풀었다.마지막 자리가 0으로 끝나지 않게 제거 해 준다.

2023년 3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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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로그랑 동시에 작성하기가 생각보다 너무너무 힘들다!

벨로그랑 동시에 작성하기가 생각보다 너무너무 힘들다!게다가 간단해서 편하긴 하지마 에디터의 자유도가 아무래도 조금 떨어지긴 하는듯...https://dev-sieun.tistory.com/링크 백업합니다!

2023년 3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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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 단어순서 뒤집기 - 백준 12605

input을 string형태에 입력받고, split 해 주고, 거꾸로 출력 해 주는 간단한 형태이다. split 하는 부분은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형태로 보이는 코드를 가져다가 사용했다.

2023년 3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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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 2진수 8진수 - 백준 1373

2의 3승은 8이다. 2진수는 뒤에서부터 세개씩 3개씩 묶어 자른 후 계산하면 8진수로 계산되는 부분을 이용해서 문제를 풀었다.따라서 자릿수가 맞지 않는 경우 맞춰주는 작업을 하고 진행 해 주었다.길이가 무한정한 문제로 string 자료형으로 풀어주었다.c

2023년 3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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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 일곱 난쟁이 - 백준 2309

처음에는 난쟁이 경우의 수를 세워보면서 문제를 풀어보려고 했었는데, 사실 조금 단순하게 생각 해 보면 난쟁이 두 명의 키를 전체 값에서 빼면 되는 문제이다. 그래서 난쟁이 두명의 키를 뺀 값이 100이 되었을 때 값을 출력 해 주게끔 만들었다.

2023년 3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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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 세로읽기 - 백준 10798

행렬을 변경하여 출력하되, 데이터가 존재 할 경우에만 출력하게끔 조건을 주었다.!

2023년 3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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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 약수 - 백준 1037

약수는 짝을 이룬다. 약수와 그 약수의 짝을 곱하면 원래 수가 나온다.하지만 짝은 어떻게 알아야할까? 쉽게 약수를 알아내기 위해서 최소값과 최대값을 곱해주었다.

2023년 3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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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 쉽게 푸는 문제 - 백준 1292

시간의 여유가 있어 미리 범위인 1~1000 구간을 구해 저장 해 두고,입력 받은 숫자에서부터 숫자까지의 저장값을 꺼내어 더해주었다.

2023년 3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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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 최소공배수 - 백준 1934

처음에는 이렇게 베이직하게 푸는 게 맞나..! 싶은 마음도 들었는데, 아무튼 정답이다.정말 원초적으로 분리해서 구현 해 보았다.둘의 크기를 비교 해 가면서 기준값을 계속 더해준다. 둘이 같아지면 같이 공유하는 공배수이다.

2023년 3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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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 쇠막대기 - 백준 10799

처음에는 막연히 닫을 때 마다 개수를 더해주면 되겠다, 싶었는데.. 결과 값이 제대로 나오지를 않았다.그래서 예시 출력을 다시 보면서 세어 보았다.레이저만 있는 것은 아무것도 잘리지 않으며, 자른 곳은 2등분된 개수를 세야 한다는 문제가 있었다. 그래서 구분 분기를 주

2023년 3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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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Unity] Unity 프로젝트의 .gitignore 설정, 작동이 안 될때

github의 gitignore 프리셋 모음집에서 unity.gitignore의 내용을 그대로 사용 해 주면 된다.https://github.com/github/gitignore/blob/main/Unity.gitignoreGitHub - github/giti

2023년 2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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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 그림 - 백준 1926

지난번에 풀었던 2178을 개선하였다.https://velog.io/@dev_sieun/%EC%95%8C%EA%B3%A0%EB%A6%AC%EC%A6%98-%EB%AF%B8%EB%A1%9C-%ED%83%90%EC%83%89-%EB%B0%B1%EC%A4%80-21

2023년 2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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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개발 장학팀

https://futurelab.center/front/program/program-view?G_MENU_SEQ=&contSeq=694너무 좋은 기회라고 생각되어 지원 해 보게 되었다!나름대로 야무지게 썼는데, 붙었으면 좋겠다!!!

2023년 2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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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 2007년 - 백준 1924

처음에는 조건을 주어 가며 하려고 했는데, 생각 해 보니 굳이 그러지 않아도 되었다.어차피 더하려고 하는 것이니, 배열에 미리 값을 담아 넣고 반복하며 더해주었다.굉장히 간단한 로직이다.1월 1일이 월요일이므로 0으로 시작하기 편하게 해 주기 위해 일요일부터로 계산 해

2023년 2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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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 연속합 - 백준 1912

처음에는 메모리 생각을 못 하고 2차원 벡터로 구현했다. (최하단 주석)정말 문제 내용을 그대로, 처음부터 검사해서 그 결과를 비교한 후 맥스값을 출력하는 로직이다.메모리 초과가 뜨고 나서야 깨달았다. 입력 값을 다시 보니 애초에 이런 식으로 구현하면 안 되는 것이었구

2023년 2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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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 미로 탐색 - 백준 2178

전형적인 2차원 BFS 길찾기 문제 솔루션에 방문 표기와 거리 계산을 한번에 해 주는 방식으로 풀었다. 타일을 기준으로 상하좌우로 갈 수 있기에 - 1 0 +1을 사용하여 표현 해 주었는데, 지금과 같은 코드 반복 대신 묶어서 사용 해 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

2023년 2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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