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트리
선행 스킬이란 어떤 스킬을 배우기 전에 먼저 배워야 하는 스킬을 뜻합니다.
예를 들어 선행 스킬 순서가 스파크 → 라이트닝 볼트 → 썬더일때, 썬더를 배우려면 먼저 라이트닝 볼트를 배워야 하고, 라이트닝 볼트를 배우려면 먼저 스파크를 배워야 합니다.
위 순서에 없는 다른 스킬(힐링 등)은 순서에 상관없이 배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파크 → 힐링 → 라이트닝 볼트 → 썬더와 같은 스킬트리는 가능하지만, 썬더 → 스파크나 라이트닝 볼트 → 스파크 → 힐링 → 썬더와 같은 스킬트리는 불가능합니다.
선행 스킬 순서 skill과 유저들이 만든 스킬트리1를 담은 배열 skill_trees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가능한 스킬트리 개수를 return 하는 solution 함수를 작성해주세요.
스킬은 알파벳 대문자로 표기하며, 모든 문자열은 알파벳 대문자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스킬 순서와 스킬트리는 문자열로 표기합니다.
예를 들어, C → B → D 라면 "CBD"로 표기합니다
선행 스킬 순서 skill의 길이는 1 이상 26 이하이며, 스킬은 중복해 주어지지 않습니다.
skill_trees는 길이 1 이상 20 이하인 배열입니다.
skill_trees의 원소는 스킬을 나타내는 문자열입니다.
skill_trees의 원소는 길이가 2 이상 26 이하인 문자열이며, 스킬이 중복해 주어지지 않습니다.
skill | skill_trees | return |
---|---|---|
"CBD" | ["BACDE", "CBADF", "AECB", "BDA"] | 2 |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감도 못잡음
아이디어
1.1. skill( order ) 외의 값 제거
이 값들은 올바른 값인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제거하고 시작합니다.
규칙 : CBD 일 떄
tree [ 'BACDE', 'CBADF', 'AECB', 'BDA' ] =>
tree [ 'BCD', 'CBD', 'CB', 'BD' ]
1.2. 제거한 값에서 CBD 값에 대한 인덱스 값만 추출합니다.
[ [ 1, 0, 2 ], [ 0, 1, 2 ], [ 0, 1 ], [ 1, 2 ] ]
1.3. 추출한 인덱스 값이 0부터 순차적으로 구성되어야 올바른 값입니다.
isRightOrder : [ false, true, true, false ] => 2
def solution(skill, skill_trees):
answer = []
for k in skill_trees:
str1 = ""
for h in k:
if h in skill:
str1 += h
else:
continue
answer.append(str1)
cnt = 0
for j in answer:
if skill[:len(j)] == j:
cnt += 1
else:
continue
return c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