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Branding의 Best Pracices를 읽어보도록 하자.(2)
- 앱 또는 게임을 통틀어 컨텍스트를 제공하는 데 필수적이지 않는 한 로고를 표시하고싶은 유혹에 저항하세요.
- 사용자들은 보통 그들이 사용하는 앱이 무엇인지 상기시킬 필요가 없고, 사용자들에게 가치있는 정보와 제어를 제공하기 위해 공간을 사용하는 것이 보통 더 좋습니다.
- 시작 화면을 브랜딩의 기회로써 사용하는 것을 피하세요.
- 몇몇 플랫폼들은 시작 화면을 사용해 시작 경험을 최소화 하는 동시에, 앱 또는 게임에 자원을 불러올 약간의 시간을 벌어주기도 합니다.(개발자 가이드 Launch screens를 참고하세요.)
- 시작 화면은 어떤 정보를 전달하기엔 너무 빨리 사라지지만, 경험의 시작 부분에 브랜딩 컨텐츠를 포함하는 환영 또는 간단한 소개 화면을 나타내기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 개발자 가이드 Onboarding을 참고하세요.
- Apple의 상표 가이드라인을 따르세요.
- Apple의 상표는 앱 이름 또는 이미지에 나타나지 않아야 합니다.
- Apple Trademark List와 Guidelines for Using Apple Trademarks를 참고하세요.
필수적이지 않은 공간에 로고를 표시하여 사용자들에게 가치있는 정보를 제공하지 못하는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세요.
시작 화면을 통해 간단한 소개 화면을 나타낼 수 있지만, 브랜딩의 기회로써 사용하지 마세요.
Apple의 상표는 앱 이름 또는 이미지에 나타나지 않아야 합니다. Apple의 상표 가이드라인을 따르세요.
Branding의 경우 Platform considerations가 존재하지 않아 이번 포스팅으로 마무리된다.
본 문서에는 WWDC 2017의 Video등 볼만한 Resource가 추가로 있으니 자세히 알고싶다면 여기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