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ity
는 월드 내부를 구성하고 있는 객체 요소를 의미한다. ex) 지형, 몬스터, 월드 등 모든 물체
MSW에서 오브젝트는 Entity
와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Entity
는 곧 MSW 내에 존재하는 모든 객체
이다.
Component
는 Entity가 수행할 일과 가지가 될 성질에 대해 정의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각각의 엔티티는 여러개의 컴포넌트들로 구성되어 있다.
컴포넌트는 크게 Script Component
와 Native Component
로 나뉜다.
Script Component
Native Component
Entity Editor
를 통해 기능이 분리되어 있는 컴포넌트를 조합하여 크리에이터가 원하는 형태로 동작하는 엔티티를 제작할 수 있다.
Proterty
란 본인이 원하는 컴포넌트를 제작하기 위해 세부적인 값을 조정할 때 도입되는 개념이다.
엔티티가 같은 컴포넌트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Property 값을 다르게 설정할 경우 다르게 동작하게 된다.
서비스는 유저가 제어하기 힘든 부분을 제공하는 로직으로 User, Log, Data, Camera와 같은 서비스가 있다.
로직은 실제 게임 동작을 위해 사용되는 로직을 의미하며, 그의 예로 UI, Until 로직이 있다.
모델이란 엔티티와 컴포넌트의 집합체로써 이미 규격화되어있는 형태를 가져와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