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sys/socket.h>
int socket(int domain, int type, int protocol);
domain : 소켓이 사용할 프로토콜 체계 Protocol Family 전달
type : 소켓의 데이터 전송방식에 대한 정보 전달
protocol : 두 컴퓨터간 통신에 사용되는 프로토콜 정보 전달
Protocol Family
TYPE
연결 지향형 소켓 (SOCK_STREAM) : 1:1 소켓연결, 신뢰성있는 순차적인 바이트 기반의 연결지향 데이터 전송방식 TCP 소켓
비연결 지향형 소켓(SOCK_DGRAM) : 신뢰성과 순차적 데이터 전송을 보장하지않는, 고속의 데이터 전송 목적 소켓 UDP
Protocol
int tcp_socket = socket(PF_INET, SOCK_STREAM, IPPROTO_TCP);
int udp_socket = socket(PF_INET, SOCK_DGRAM, IPROTO_UD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