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물리 충돌 이벤트

Seokchan Yun·2022년 4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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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 재질 접근 = MeshRenderer
Collision 충돌 정보 클래스

실제 물리적인 충돌 이벤트

void OnCollisionEnter(Collision Collision) { }

충돌 시작

void OnCollisionExit(Collision Collison) { }

충돌 끝

void OnCollisionStay(Collision, Collison) {}

충돌 중

콜라이더 충돌로 발생하는 이벤트

void OnTriggerEnter(collider other) { }
void OnTirrgerStay(collider other) { }
void OnTriggerExit(Collider other) { }

public class otherball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MeshRenderer mesh;
    Material mat;
    void Start()
    {
        mesh = GetComponent<MeshRenderer>();
        mat = mesh.material;
    }

    private void OnCollisionEnter(Collision collision)
    {
        if (collision.gameObject.name == "Myball")
            mat.color = new Color(0,0,0);
    }
    private void OnCollisionExit(Collision collision)
    {
        if (collision.gameObject.name == "Myball")
            mat.color = new Color(1,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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