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Component : 자신의 T타입 컴포넌트를 가져옴
velocity = 현재 이동속도
AddForce(Vec) : Vec 의 방향과 크기로 힘을줌
FoceMode:힘을 주는방식
Mass 무게값이 클수록 더 많은 힘이 필요
AdddForce 의 힘 방향으로 계속 속도 velocity증가
AddTorque(Vec) : Vec 방향으로 회전력이 생김
void Start()
{
rigid = GetComponent<Rigidbody>();
//rigid.AddForce(Vector3.up * 10, ForceMode.Impulse);// 점프에 이 식 사용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FixedUpdate()
{
//rigid.velocity = new Vector3(2, 4, 3);
if(Input.GetButtonDown("Jump"))
{
rigid.AddForce(Vector3.up * 1, ForceMode.Impulse);// 점프에 이 식 사용
Debug.Log(rigid.velocity);
}
Vector3 vec = new Vector3(Input.GetAxisRaw("Horizontal"),
0, Input.GetAxisRaw("Vertical"));
rigid.AddForce(vec, ForceMode.Impulse);
rigid.AddTorque(Vector3.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