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ject (객체)
- 구체적, 추상적 데이터 단위
- Class 에 선언 된 모양 그대로 생성된 실체
- 특징
'Class 의 Instance' 라고도 부른다.
Object는 모든 Instance 를 대표하는 포괄적인 의미를 갖는다.
Class
- 생성될 객체의 정보 와 동작을 field 와 method 영역에 정의 합니다.
- Object를 만들어내기 위한 설계도 혹은 틀
- Field : 객체의 정보(상태)
- Method : 객체의 동작(기능)
Intance
- Class 기반으로 생성된 Object
- 설계도를 바탕으로 소프트웨어 세계에 구현된 구체적인 실체
- 즉, 객체를 소프트웨어에 실체화 하면 그것을 'Instance' 라고 부른다.
Class VS Object
- Class 는 설계도, Object 는 설계도로 구현한 모든 대상을 의미한다.
Object VS Instance
- Class 의 타입으로 선언되었을 때, Object라 부른다.
- 해당 Object가 메모리에 할당되어 실제 사용될 대 Instance라고 부른다.
- Object 는 실제, Instance 는 관계에 초점을 맞춘다.
Object를 Class의 Instance라고도 부른다.
- Instance화 하여 레퍼런스를 할당한 Object를 Instance 라고 말하지만, 이는 원본(추상적인 개념)으로부터 생성괴었다는 것에 의미를 부여하는 것일 뿐 이다.
엄격하게 Object와 Instance를 나누긴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