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미니 폴가이즈 (3)

Kim Yuhyeon·2023년 5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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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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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 DO


폴가이즈 UI 모방하기

  • 게임 시작 UI
    • 시작 시간
  • 게임 종료 UI
    • 처음으로 돌아가거나 로비로 가거나..
    • 종료 시간 재서 몇초 됐는지 찍기
  • 상단에 캐릭터가 골 지점까지 얼마만큼 갔는지에 대한 UI
    • 프로그레스바 느낌
  • 화면 조작 UI

결과물

https://youtu.be/2IR0bG1OaCQ

질문

  • 골에 까지 z축거리만 고려하여 계산하였는데, 선까지의 거리를 정확히 표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

  • 프로그레스 바가 1에 도달하지 못할 때

    • 업데이트 함수가 매번 똑같은 게 아니기 때문에, 딱 맞는 시간을 구하는 건 정말 어려움
    • 오 내가 맞았네 골 지점에서 1로 꽉 채우기 (예외처리)
  • 조이스틱에 비해 키보드를 눌렀을 때 더 빠른 느낌?

    • 끝까지 땡기면 똑같음.
      조이스틱은 -1, 1 의 정규화? 형태가 아니고 -1~1 이기 때문에 발생
    • 이걸 보정하려면 조금만 방향 꺾어도 1로 바꿔주기
  • 월드 내 필드 몬스터 체력 게이지바 구현하기

      1. 월드 캔버스를 머리 위에 달아주기
      1. 캐릭터의 위치를 받아온다음에 ...
  • 거리를 계산할 때 복잡한 맵에서 계산하는법

    • A~B 디스턴스
    • 각 구간마다 얼마만큼 지났어! 정보 들고 있기 (근데 이렇게 잘 안함)
  • 머냐 가깝냐 ? -> 생략 가능 ..

    • 루트 (B-A)^2 -> 매그니튜드를 한다 ? 루트 지움 (B-A)^2
    • 비싼 나누기 연산 한번 안한다
  • 16:9 -> 16:10 으로 가는 경우 어떻게 처리?

    • Rect Transform & Canvas Scaler & 카메라 세팅 잘 조합
      • 캔버스 잘 조정해서 카메라로 자르기 ?
    • Screen With Screen Size -> Expand 로 대부분 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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