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를 어떻게 작성할 지에 대한 방법론이다.목표에 따라 적절한 것을 골라서, 혹은 병합해서 사용해야 한다.명령형 프로그래밍: 어떻게(How) 할 건지를 설명하는 방식절차지향 프로그래밍: 데이터에 대한 순서를 파악하고 필요한 기능을 함수로 만들어 절차적으로 진행시키는 방
하드웨어를 관리하고, 응용 프로그램과 하드웨어 사이에서 인터페이스 역할을 하며 시스템의 자원과 동작을 제어하는 시스템 소프트웨어CPU를 점유해야 할 프로세스를 결정하고,실제로 CPU를 프로세스에 할당하며,프로세스 간 공유 자원 접근과 통신 등을 관리하게 된다.프로그램:
크롬은 멀티 프로세스 아키텍처를 사용한다.브라우저 프로세스는 다수의 렌더 프로세스를 관리한다.\*주요 요소만 정리브라우저 프로세스 - 모든 렌더 프로세스들과 UI를 그리는데에 책임ui 스레드 - 웹 페이지를 렌더링 하는데에 책임이 있는 스레드네트워킹 스레드 - 네트 워
TCP/IP란 인터넷에 관련된 다양한 프로토콜의 집합애플리케이션 계층HTTP프로토콜 사용리퀘스트 요청 및 처리DNS로 도메인명에서 IP주소로 변환해주는 역할전송계층TCP프로토콜 사용대용량의 데이터를 보내기 쉽게 작게 분해(패킷)하여 상대에게 보내고, 정확하게 도착했는지
웹 표준 웹 표준이란? 어떠한 운영체제(환경)나 브라우저를 사용하여도 동일한 컨텐츠를 볼 수 있도록 웹에사 표준작으로 사용되는 기술이나 규칙. 동일한 컨텐츠란 완벽히 똑같은 화면을 의미하는 것이 아닌 모든 플랫폼에서 동등한 수준의 정보에 접근이 가능함을 의미하는 것
효과적으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문서에는 논리적인 구조가 필요하다.웹 페이지도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문서의 한 형태이기 때문에 전달하려는 정보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논리적인 구조가 필요하다.HTML에도 이런 논리 구조를 반영할 수 있도록 태그가 필요한데,
www란?: 인터넷 통신망을 이용하여 전세계 모든 사람들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 === 브라우저.하이퍼 텍스트란?: 다른 문서로 이동하게 해주는 텍스트.클라이언트: 서비스 사용자 또는 사용자의 디바이스클라이언트 영역: 디바이스에서 서비스를 접하는 영역인 화면인터
모든 웹 페이지의 속도를 결정 짓는 첫번째 요소는 첫 페이지를 그릴때 필요한 자원의 양이다.필요한 자원이 많으면 많을 수록 네트워크 상에서 다운받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Webpack 같은 bundler 들은 모든 JS 코드를 하나의 거대한 파일로 만들어 내었고, 이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때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는 것이 바로 CPU와 GPU이다. 컴퓨터의 두뇌로 프로그램 실행을 위한 핵심적인 작업을 수행함.CPU 코어는 여러 종류의 작업을 하나씩 순서대로 처리할 수 있다. 코어가 많을 수록 성능이 좋다.그래픽
네트워크 아키텍쳐는 네트워크 통신 시 컴퓨터에서 수행되는 기능(동작)들의 단계이고, 각 단계에 필요한 프로토콜들이 매칭되어있다.계층은 기능(데이터가 처리되는 단계), 프로토콜은 그 기능을 수행할 때 필요한 양식화 된 정보.각 계층의 기능이 동작하게 하기 위한 것이 프로
html파싱이나 렌더링을 막는 리소스js - html파싱 블록 리소스css - 렌더링 블록 리소스css, js둘 다 html파싱을 막는 리소스지만, css는 html을 바꿀 가능성이 없기 때문에렌더링 엔진이 link태그를 만나면 자동으로 preload를 해주어 파싱과
모던 프론트엔드 테스트 전략드림 코딩 엘리 - 테스트와 TDD소프트웨어가 원하는 대로 동작하는 지 확인하는 것.확인하는 요소는 함수, 특정 기능, ui, 성능, api스펙 등등이 있다.목적소프트웨어 품질 확인버그 찾기 효과실제 변경 시에 테스트 코드를 이용해 이전 답과
문제인식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기술이 등장하고 이름 명명됨기술의 부흥새로운 한계점 봉착→ 싸이클 반복순차적 프로그래밍과 goto원시타입 데이터와 for, while만으로 순차적으로만 프로그래밍.함수가 없기 때문에 특정 구간을 반복하려면 goto를 이용해 실행 순서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