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용태’ 플레이로그 2021

Tate 김용태·2023년 4월 25일
0
post-thumbnail

Yongtae’s PlayLog 2021

0. 지난 이야기

2020년에 시작된 범세계 시나리오 ‘역병의 시대’는 여전히 맹위를 떨치고 있습니다. 1년간 준비해온 시즌 이벤트 ‘교환학생’은 ‘역병의 시대’의 랜덤 발동 효과에 의해 취소되었습니다. 이렇게 시작된 2021년을, 용태는 어떻게 플레이했을까요?

1. 겨울학기

‘역병의 시대’가 시작된 이래로 모든 ‘학부생’ 직업의 스탯은 ‘학점’이 유일하도록 고정되었습니다. 교환학생이 취소되자, 용태는 계절학기 온라인 강의를 신청하여 부족한 학점을 보완합니다. 그 결과는 3.7, 평균 학점이 0.1점 증가합니다.

2. 학부연구생

본래라면 없었을 일이지만, 시즌 이벤트 ‘교환학생’이 취소된 효과로 ‘학부연구생’ 타이틀을 해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연구실 인턴과 같은 기간제 직업으로, 해금할 경우 이후 ‘연구자의 길’ 루트를 진행할 때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용태는 미리 연락드렸던 교수님께 메일을 보냅니다.

🏆 ‘학부연구생’ 타이틀을 얻습니다.

3. 봄학기

‘학부연구생’ 용태는 학교 기숙사에 머무르며 낮에는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고, 오후에는 연구실에 출근합니다. 체력이 10 감소합니다. 건강 상태가 ‘다소 좋음’에서 ‘보통’으로 변경됩니다. 생명공학 지식이 20 증가합니다. 직업 ‘대학원생’의 실체를 조금 파악합니다. 연구실에서 다수의 새로운 친구를 발견합니다.

4. 휴학

봄학기 시즌이 종료됩니다. 용태는 ‘학부연구생’ 타이틀로 얻은 스탯이 쏠쏠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해당 타이틀을 연장하려고 하는 그 순간, 친한 친구에게서 한 통의 메시지가 도착합니다. “산업기능요원 해볼래?”

💥 ‘학부연구생’ 타이틀을 잃습니다. 해당 타이틀은 ‘연구 경력’에 기록됩니다.

🏆 ‘휴학생’ 타이틀을 얻습니다.

5. 취업

‘산업기능요원’ 타이틀을 획득하기 위한 조건 중 하나는 이벤트 ‘취업’을 통한 직업 획득입니다. 용태는 휴학한 순간부터 목표하고 있던 회사에 지원합니다. ‘첫 이력서’ 작성으로 행운이 30 증가합니다. 회사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열렬한 관심으로 면접 집중도가 40 증가합니다. 이벤트 ‘취업’이 발생합니다.

🏆 ‘산업기능요원’ 타이틀을 얻습니다.

6. 개발자

이벤트 ‘취업’을 거쳐 ‘직장인’ 직업을 얻었습니다. 그러나 업무를 시작하기에는 개발 지식이 부족합니다. 이벤트 ‘온보딩’이 발생합니다. 개발 지식이 50 증가합니다.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개발 지식이 50 증가합니다. 사이드 프로젝트 ‘문정공부방’으로 개발 지식이 30 증가합니다. 회사에서 다수의 새로운 친구를 발견합니다. 양궁 실력이 5 증가합니다.

🏆 ‘개발자’ 타이틀을 얻습니다.

🏆 ‘개발자의 길’ 루트가 오픈됩니다.

7. SNS

2021년 6월, 용태의 트위터 계정이 생성됩니다. 팔로워가 100 증가합니다. ‘첫 트친소’ 작성으로 팔로워가 100 증가합니다. ‘첫 블로그 글’ 작성으로 팔로워가 100 증가합니다. 이벤트 ‘트리 꾸미기’가 발생합니다. 팔로워가 100 증가합니다. 그러나 이런 걸로 타이틀을 얻을 수는 없습니다. 다만 더 많은 친구를 만날 수 있을 뿐입니다. 행복이 100 증가합니다.

8. 훈련소

이벤트 ‘훈련소’가 발생합니다. 사회로부터 격리됩니다. 폰 사용이 금지됩니다. 체력이 100 감소합니다. 건강 상태가 ‘보통’에서 ‘나쁨’으로 변경됩니다. 행복이 300 감소합니다. 오랜 시간이 흘러… 마침내 신체적 자유를 되찾습니다. 행복이 200 증가합니다.

💥 ‘훈련병’ 타이틀을 잃습니다. 해당 타이틀은 영구삭제합니다.

9. 자기관리

루틴을 정립합니다. 7시 반 기상, 8시 반 출근, 6시 반 퇴근, 7시 반 헬스, 12시 취침. 체력이 100 증가합니다. 건강 상태가 ‘나쁨’에서 ‘보통’으로 변경됩니다. 올해 새로 안 친구를 통해 다수의 새로운 친구를 발견합니다. ‘사회성’ 슬롯이 오픈됩니다. 인간관계론 독서로 ‘사회성’이 100 증가합니다. MBTI가 변경됩니다.

10. 그리고 지금

새로운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개발 실력이 시간당 1 증가합니다. 트위터에서 다수의 새로운 친구를 발견합니다. 2021 플레이로그를 작성합니다. 2022 작전을 계획합니다. 저는 내년도 재미있게 플레이하고 싶습니다. 당신은 어떻게 플레이할 건가요?

Yongtae’s PlayLog 2021


이 게시글은 2021년 12월 30일 미디엄 블로그에 게시되었습니다.

profile
도전하는 뇌공학도 태잇 김용태입니다. 뇌공학은 어떤 미래를 만들 수 있을까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