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

Hailey·2023년 1월 16일
0
post-thumbnail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예시

  • 프로그래밍 : 학생에게 청소를 시키는 것

  • 객체지향 요소 넣기
    -> ex) 밀가루 반죽과 팥이 클래스란 붕어빵 틀에 찍혀서 객체라는 붕어빵이 나옴
    -> 클래스라는 모양틀에 흙을 넣어서 모양과 용도가 뚜렷한 벽돌을 만드는 것

    • 창문 닦기(메소드)
    • 칠판 닦기(메소드)
  • 객제치향의 특징 : 은닉성

    • ex) tv를 뜯어 보지 않고 리모콘으로 필요한 조작을 하는 것
    • 내부 구조는 private로 감춰두고 외부에서 조작할 수 있는 명령어만 public으로 공개
    • 바깥의 간섭으로 발생하는 오류를 방지할 수 있고 남이 만든 클래스의 객체들도 볼 필요 없이 제공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음
  • 결국, 전체 학생에게 청소하라고 말하면, 각각의 메소드를 통해 작동하게 만드는 것

  • 추상적인 부보 클래스에서 구체적인 자식 클래스를 만들어질 수 있음

  • 상속은 물려받는 것, 인터페이스는 장착하는 것

profile
팀에서 꼭 필요한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