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객체를 생성할 때 호출되는 특별한 종류의 메소드
- 객체가 생성될 때, 객체의 초기화를 담당
ClassName objectName = new ClassName();
- 생성자는 클래스 이름과 동일한 이름을 가지며, 리턴 타입이 없다.
- 생성자는 오버로딩이 가능하여 여라 개의 생성자 정의 가능
1. 객체 생성 : 생성자에서 필드 값을 설정하고, 객체의 상태를 변경하는 메소드를 호출하여 객체 초기화도 가능
2. 객체 초기화 : 객체를 생성할 때, 객체의 초기화를 담당
1. 명시적 호출 : 객체 생성 후, 객체 이름을 통해 생성자를 호출한다.
ClassName objectName = new ClassName();
objectName.ConstructorName();
2. 암시적 호출 : 객체 생성시에 생성자가 자동으로 호출
ClassName objectName = new ClassName(arg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