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라이프사이클 메소드에 대해 공부를 하던중 새로 알게 된 메소드가 많이 있었다.
- 컴포넌트를 처음으로 렌더링 할 때 어떤 작업을 처리해야하거나
컴포넌트를 업데이트하기 전후로 어떤 작업을 처리해야 할 수도 있고
불필요한 업데이트를 방지해야 할 수도 있다.
이러한 경우들에 컴포넌트의 라이프사이클 메서드를 사용을 하게되는데
-
라이프사이클 메서드 종류는 총 9가지가 있었습니다
-
1.rende
-
2.Constructor
- 컴포넌트를 새로 만들때마다 호출되는 클래스 생성자 메서드
-
3.getDerivedStateFromProps
- props 에있는 값을 state에 넣을때 사용하는 메서드
-
4.componentDidMount
- 컴포넌트가 웹 브라우저상에 나타난 후 호출하는 메서드
-
5.shouldComponentUpdate
- props 또는 state 를 변경했을 때, 리렌더링을 시작할지 여부를 지정
true 또는 false 를 반환해야 된다.
-
6.getSnapshotBeforeUpdate
- render 에서 만들어진 결과물이 브라주저에 실제로 반영되기 직전에 호출 반환값
은 componentDidUpdate 에서 세 번째 파라미터인 snapshot 값으로 전달
-
7.componentDidUpdate
-
8.componentWillUnmount
- 컴포넌트가 웹 브라우저상에서 사라지기 전에 호출
-
9.componentDidCatch
- 컴포넌트 렌더링 도중에 에러가 발생했을 때 애플리케이션이 먹통이 되지 않고
오류 UI를 보여 줄 수 있게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