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스케줄러 프로젝트[1] - 프로젝트 설명

RedPanda·2023년 7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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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만에 글을 끄적여본다. 저번에 하던 firebase 프로젝트가 원인을 알 수 없이 망가져버려서 프로젝트를 포기했는데 이번에 spring으로 새롭게 시작하여 배포까지 해볼 생각이다.

프로젝트 목표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는 배포가 우선이다. 최소한의 기능인 캐릭터 스케줄러만 가지고 있는 프로젝트를 배포해보는 것이 우선적인 목적이다.
프로젝트를 사용할 주요 타겟층은 내 주변에 해당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배포가 9월이 넘어가면 이용 빈도가 크게 줄어들 것이다.
그리하여 빠르게 배포하고 필요한 기능을 계속해서 추가하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이다.

사용예정 기술 스택

  • Backend - Spring Boot / MariaDB (초기 Java, 추후에 Kotlin으로 업그레이드 할 예정)
  • Frontend - React (지인에게 도움을 받을 예정)
  • Cloud - AWS (DB까지 다룰 수 있는 무료 서버 배포 방법을 찾을 예정)
  • 버전 컨트롤 - GitHub or DockerHub

필요 기능 사항

  • 필수사항

    	1. 로그인/회원가입 기능 : 계정에 따른 캐릭터 정보 및 스캐줄러 진행 현황을 위함
    	2. six-man 기능 : 보유 캐릭터 중 6개를 선택하여 지정할 수 있어야 함
    	3. 스케줄러 기능 : 보유 캐릭터들의 컨텐츠 진행 현황을 수정할 수 있고, 일주일마다 현황 갱신
  • 추가사항

    	1. 길드/친구 단위의 스케줄러 현황판 : 주변 사람이 본인의 컨텐츠 진행 현황을 알 수 있게 함 (타인은 수정 불가)
    	2. 구인구직 게시판 : 게시판에서 협동 컨텐츠 인원을 모을 수 있게 함 (길드/친구 단위 열람 또는 전체 열람 설정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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