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기초에서 다뤄볼것은 바인딩입니다.바인딩 이론컴퓨터 프로그래밍에서 각종 값들이 확정되어 더 이상 변경할 수 없는 구속(bind) 상태가 되는 것. 프로그램 내에서 변수, 배열, 라벨, 절차 등의 명칭, 즉 식별자(identifier)가 그 대상인 메모리 주소, 데이
var는 변수 선언이며, 데이터타입 선언이 없어도 된다.하지만 옆에 데이터 타입을 적용하는게 가독성에 좋기때문에 타입을 특정화하자!val는 상수 선언이며, 선언하면 자바의 final처럼 값을 바꿀수 없다.If는 너무 흔하기때문에 제외하고 switch의 코틀린 버전은
아직 기초 단계이기 때문에 가볍게 넘어가는 파트이다.클래스를 초기화 하는 방법은 이렇다.자바때는 new를 이용해서 초기화 시켰는데 코틀린은 간결하다.그리고 초기화를 만드는 방법이다.보조생성자나 여러가지는 다음에 다뤄볼것이다. 자바의 static은 이곳의 compan
빠르게 진도 나가는 Kotlin 기초강의 3번째 시간입니다~자바에서는 널을 넣어도 상관없었다.다음껄 확인해보자 똑같은 구문이지만 에러가 난다. Kotlin에선 Null을 받으려면 ?를 써야한다.이제 SafeCall을 알아보자. SafeCall은 Null이 아닐때만 액션
Run 스코프 함수는 Alias를 쓸수없다.Result값을 반환했을때, 12가 나온다 run으로 하면 너무축약될때 let을 이용해 지칭을 해준다. it을 Alias 할수있다.apply는 한가지 빼고 같다. 바로 결과값이 함수로 나오는것also 또한 apply의 le
오늘은 자바와 코틀린의 listenr 부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현재 코틀린은 View Binding이 적용된 상태입니다.버튼이 한두개일때, 익명함수로 만들어서 부착하는게 가장편하다고 알려져있죠.KotlinJava가장 코드가 깔끔해보입니다.KotlinJava2번에 비해
Activity 값을 공유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MainActivity ToggleButtonActivity MainActivity
리사이클 뷰에 대해 얘기해보겠다.일단 RecycleView에 넣을 item-Layout을 생성하자.RecycleView는 item-Layout의 리스트다.이제 틀을 넣어보자.Adapter가 세팅되면 메인의 할일은 끝난다.어뎁터는 내부클래스로도 선언할 수 있고, 외부에
안녕하세요 조금은 오랜만이겠네요. 오늘은 Fragment에 대해 다룰예정입니다. 앱개발자라면 당연히 아시겠지만, 기초가 중요하다는거 다들 아시죠? 오늘은 기초부터 파헤쳐 봅시다! 💕 1. Fragment 쉽게 이해하자. 하나의 Activty는 Lifecycle구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것은 Permisson입니다. 권한 생성인데요. 앱에서는 권한을 허락받지 않으면 개발이 제한적입니다. 1. use-permisson 설정 Android-Manifast에서 설정해줍니다. 2. 권한 확인
코틀린의 장점은 Null safe이다.하지만 이것이 단점이 되기도 한다.조금만 작성하면 mismatch가 나온다.그렇다면 위에 !! 은 무엇일까?요약하면, null이 들어올경우 Exception이 뜬다는 의미이다.이처럼 널을 받을수있는 변수에게 쓸경우, 널이 뜨면 죽어
Room 지속성 라이브러리는 Sql Lite의 진화판이다.SqlLite를 쓰면서 버전 업데이트에 관한 문제라던지,사용함의 불편함을 해소해주는 장점을 갖고있다.VoClass를 작성해보았다.
디자인 패턴없이 개발을하다가, 몇주전에 디자인패턴을 사용해야겠다고 다짐했다.사용해볼것은 MVVM패턴인데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것이 DataBinding과 LiveData이다.XML에 데이터를 바인딩하여 불필요한 코드를 줄이는것을 뜻한다. 더이상 코드상에서setText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