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r myName = "퐁퐁좌"
var myName:String = "퐁퐁좌"
val myPi = 3.141591~
val myPi = 12313123123//에러코드
var floatValue = 123.7f
var floaValue:Float = 123.7f
var BooleanValue = false
var BooleanValue:boolean = false
var는 변수 선언이며, 데이터타입 선언이 없어도 된다.
하지만 옆에 데이터 타입을 적용하는게 가독성에 좋기때문에 타입을 특정화하자!
val는 상수 선언이며, 선언하면 자바의 final처럼 값을 바꿀수 없다.
when (result) {
3 -> {Log.d("" , "하")}
//한줄일경우, {}생략이 가능하다.
6, 7, 8 -> Log.d("" , "하")
9, 10, 11 -> Log.d("" , "하")
//범위
in 6..8 -> Log.d("" , "하")
}
If는 너무 흔하기때문에 제외하고 switch의 코틀린 버전은 when을 가져왔다.
코틀린은 범위를 지원하고, 한조건에 많은 변수를 넣을수있다.
// 반복문
// 일반적으로 몇번의 횟수를 반복하는 형태
for(index in 1..100){
Log.d("반복문" , "index=${index}")
}
// 마지막값을 제외한다.
for(index in 1 until 100 ){
Log.d("반복문" , "index=${index}")
}
//계속해서 2개를 건너뛴다
for(index in 1 until 100 step 2 ){
Log.d("반복문" , "index=${index}")
}
//감소함
for(index in 10 downTo 1 step 2 ){
Log.d("반복문" , "index=${index}")
}
//읽기만 가능한 List, ArrayList같은 느낌의 mutableListOf
var mutablelist = List<Int>()
var mutablelist = mutableListOf<Int>()
mutablelist.add(15)
//일관성을 위해 get함수를 권장한다
Log.d("컬렉션" , "3번 인덱스${mutablelist.get(3)} ")
var mutableMap = mutableMapOf<String, String>()
mutableMap.put("변수1" , "값1")
mutableMap.put("변수2" , "값2")
Log.d("컬렉션" , "맵 컬렉션과 같은 ${mutableMap.get("변수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