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언리얼 게임플레이 프레임워크

수민·2023년 5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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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5] Stu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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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Mode

게임 모드는 게임의 전반적인 규칙을 관리한다.
한 번 설정하면 게임 도중에는 변하지 않는 것들을 관리한다.
게임의 규칙, 승리 조건 등을 정한다.
서버에만 있으면 OK

GameState

게임 스테이트는 게임의 상태를 관리한다.
게임 도중 바뀌는 정보들 (상태니까 아무래도,,)
플레이어들의 스코어, 접속한 플레이어 들의 수 등을 관리한다.
서버에도 존재하고, 모든 클라이언트들에게 리플리케이트 해준다.
모든 클라이언트들이 각각 알아야 하는 정보

PlayerState

플레이어 스테이트는 각 플레이어들의 상태를 관리한다.
말 그대로,,
레벨, 점수, 캐릭터 정보 등,,,
이 상태값들을 관리하고, 저장해주는 일을 플레이어 스테이트에서 해준다.

Pawn

폰은 움직일 수 있는 클래스를 의미한다.
움직일 수 있는 액터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폰은 컨트롤러에 의해 1:1로 조종당한다.

Character

캐릭터는 Pawn의 일부로,
두 발로 걸을 수 있는 폰이다.
그래서 예제에는 주로 MyCharacter 클래스에 많은 구현을 했다.

Controller

컨트롤러는 폰에 빙의해서 폰을 조종한다.
플레이어를 조종하면 PlayerController
NPC를 조종하면 AIController
컨트롤러마다 Pawn을 각각 조종한다.


참고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InteractiveExperiences/Frame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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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하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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