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2. 와이어프레임 제작

냐항·2022년 3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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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pro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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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목표

0. 서비스 컨셉
1. 와이어 프레임 작성
2. 기술 스택 선정
3. 프로젝트 명 선정

0. 서비스 컨셉

2.5D 느낌
레트로
b급 감성
등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있었다
그 중 레트로 쪽으로 결정!

1. 와이어프레임 작성

팀원들 모두 공통 프로젝트 경험이 있기 때문에
뚝딱뚝딱 후딱 진행했다

2. 기술 스택 선정

주제가 모션인식을 활용한 미로찾기 게임이기 때문에 unity가 가장 적합할 것이라 판단했다.
따라서 내일부터 unity 공부를 해야한다!

3. 프로젝트명 선정

Maze in the 90s
보람오락실
머리가 나쁘면 몸이 고생
등등 여러가지 후보 중
투표를 통해 Maze in the 90s가 당첨되었다

느낀 점

주제 선정이 꽤나 쉽지 않았다.
팀원들의 지향점이 각각 달랐기 때문에!
10회 이상의 투표와 컨설턴트님과 코치님의 조언으로 마침내 모션 게임 당첨!
그리고 vue도, react도 아닌 Unity 당첨..!
그리하여 주말동안 Unity 사용법과 C# 기초 문법 공부를 했다.
정보처리기사 준비하며 쪼~금 공부했던 c, java 문법이 사알짝 도움이 됐다.
Unity Editor를 다운받고 Lego Tutorial을 진행해보았다.
3D라 그런지 뭘 해도 신기하고 재밌는 느낌이다.
3D로 하고싶지만! 기획, 배포, UCC 제작 시간을 제외하면
3-4주의 시간이 남는다.
따라서, 2D로 진행하되 퀄리티는 장난아니게 한다..!

react는 정말 아쉽지만 ㅂ2ㅂ2~
요거는 dinory를 참고하여 개인 프로젝트를 꼭 진행할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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