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Silver Star
태그 목록
전체보기 (135)알고리즘(127)코딩 테스트(126)그래프 탐색(28)구현(26)시뮬레이션(26)breadth first search(25)삼성 SW 역량 테스트 기출 문제(25)BFS(25)simulation(25)너비 우선 탐색(24)data structure(22)자료구조(22)그리디(19)greedy(19)Backtracking(17)백트래킹(17)DP(16)dynamic programming(16)동적 계획법(15)brute force(14)브루트 포스(14)depth first search(14)DFS(14)깊이 우선 탐색(13)완전 탐색(12)최단경로(9)Shortest Path(9)이분 탐색(8)String(8)이진 탐색(8)Binary Search(8)문자열(7)우선순위 큐(7)CS(6)tree(6)트리(6)computer science(6)정렬(5)priority queue(5)floyd-warshall(5)스택(5)플로이드-와샬(5)stack(5)dijkstra(4)다익스트라(4)Divide and conquer(3)recursive(3)PriorityQueue(3)two pointer(3)queue(3)투 포인터(3)Sort(3)분할 정복(3)(3)heap(3)누적 합(3)(3)Map(3)재귀 함수(2)0-1 Knapsack Problem(2)백준 15686 치킨 배달(2)백준 14502 연구소(2)Binary Search Tree(2)set(2)tree traversal(2)HashMap(2)recursion(2)트리 순회(2)재귀함수(2)BST(2)해쉬 맵(2)이진 탐색 트리(2)knapsack problem(2)백준 14722 우유 도시(1)세션(1)쿠키(1)백준 2437 저울(1)브라우저에 URL을 치면 발생하는 일(1)백준 2293 동전 1(1)백준 15650 N과 M(2)(1)해시 충돌 회피 방법(1)Java 애플리케이션 실행 과정(1)백준 15683 감시(1)백준 2133 타일 채우기(1)TreeMap(1)백준 1920 수 찾기(1)백준 9935 문자열 폭발(1)Java 메모리 구조(1)백준 9251 LCS(1)회문(1)sharding(1)백준 21609 상어 중학교(1)백준 9663 N-Queen(1)memoization(1)메모이제이션(1)백준 17142 연구소 3(1)백준 12851 숨바꼭질 2(1)스프링 컨테이너(1)추상 클래스(1)다이나믹 프로그래밍(1)캡슐화(1)백준 3584 가장 가까운 공통 조상(1)garbage collection(1)백준 1260 DFS와 BFS(1)백준 1520 내리막 길(1)백준 16236 아기 상어(1)객체지향 프로그래밍(1)다형성(1)MinHeap 구현(1)백준 23288 주사위 굴리기 2(1)백준 2468 안전 영역(1)백준 1068 트리(1)백준 2164 카드2(1)백준 20057 마법사 상어와 토네이도(1)최소 공통 조상(1)백준 12018 Yonsei TOTO(1)트랙잭션의 특징 - ACID(1)최소 힙(1)백준 2448 별 찍기-11(1)백준 2668 숫자 고르기(1)의존성 주입(1)백준 20115 에너지 드링크(1)백준 1374 강의실(1)(1)백준 20056 마법사 상어와 파이어볼(1)(1)백준 14503 로봇 청소기(1)백준 11404 플로이드(1)백준 1182 부분수열의 합(1)제어의 역전(1)Deque(1)백준 14940 쉬운 최단거리(1)transaction(1)백준 17609 회문(1)백준 1918 후위 표기식(1)백준 21939 문제 추천 시스템 Version 1(1)Partitioning(1)백준 2665 미로 만들기(1)백준 13164 행복 유치원(1)DBMS(1)https(1)백준 2512 예산(1)REST API(1)백준 17404 RGB 거리 2(1)백준 2346 풍선 터뜨리기(1)트리 셋(1)백준 11663 선분 위의 점(1)백준 1753 최단경로(1)컨테이너(1)백준 19237 어른 상어(1)백준 2805 나무 자르기(1)누적합(1)백준 13549 숨바꼭질 3(1)트랜잭션(1)백준 4889 안정적인 문자열(1)백준 1389 케빈 베이컨의 6단계 법칙(1)인터페이스(1)백준 1927 최소 힙(1)백준 11725 트리의 부모 찾기(1)http 응답 코드(1)dependency injection(1)di(1)트리 맵(1)데이터베이스(1)백준 1092 배(1)백준 1789 수들의 합(1)자가 균형 이진 탐색 트리(1)가비지 컬렉션(1)백준 3079 입국심사(1)Simluation(1)백준 17829 222-풀링(1)MinHeap(1)백준 14501 퇴사(1)GC(1)백준 17485 진우의 달 여행 (Large)(1)백준 1755 숫자놀이(1)HashSet(1)백준 6550 부분 문자열(1)백준 20922 겹치는 건 싫어(1)백준 2174 로봇 시뮬레이션(1)백준 2493 탑(1)백준 2638 치즈(1)백준 1461 도서관(1)백준 2206 벽 부수고 이동하기(1)최소 힙 구현(1)백준 14499 주사위 굴리기(1)백준 19238 스타트 택시(1)백준 1956 운동(1)백준 16953 A → B(1)백준 1504 특정한 최단경로(1)LCA(1)백준 1715 카드 정렬하기(1)nosql(1)Java(1)상속(1)백준 1932 정수 삼각형(1)db(1)집합(1)백준 2800 괄호 제거(1)자바(1)조건 분기(1)백준 15684 사다리 조작(1)백준 1600 말이 되고픈 원숭이(1)백준 1926 그림(1)Database(1)백준 9934 완전 이진 트리(1)Object Oriented Programming(1)백준 11047 동전 0(1)절댓값 힙(1)절댓값 힙 구현(1)백준 21610 마법사 상어와 비바라기(1)백준 4358 생태학(1)백준 9252 LCS 2(1)샤딩(1)백준 2660 회장 뽑기(1)hash(1)백준 2559 수열(1)백준 5639 이진 검색 트리(1)백준 1052 물병(1)백준 20058 마법사 상어와 파이어스톰(1)백준 15649 N과 M(1)(1)백준 1987 알파벳(1)algorithm(1)백준 10942 팰린드롬?(1)Hibernate(1)JPA(1)Spring(1)스프링(1)백준 1493 박스 채우기(1)Inversion Of Control(1)백준 17144 미세먼지 안녕!(1)백준 1106 호텔(1)백준 14712 넴모넴모 (Easy)(1)Stack 계산기(1)hash set(1)TreeSet(1)백준 1325 효율적인 해킹(1)백준 10026 적록색약(1)백준 17140 이차원 배열과 연산(1)백준 1158 요세푸스 문제(1)Lowest Common Ancestor(1)백준 14620 꽃길(1)백준 1654 랜선 자르기(1)백준 13460 구슬 탈출 2(1)백준 14891 톱니바퀴(1)백준 12865 평범한 배낭(1)백준 21758 꿀 따기(1)파티셔닝(1)백준 2961 도영이가 만든 맛있는 음식(1)web(1)백준 14425 문자열 집합(1)백준 1149 RGB 거리(1)백준 16234 인구 이동(1)백준 11660 구간 합 구하기 5(1)추상화(1)백준 1806 부분합(1)하이버네이트(1)백준 11403 경로 찾기(1)백준 2075 N번째 큰 수(1)백준 21608 상어 초등학교(1)HTTP의 문제점(1)백준 1931 회의실 배정(1)ORM(1)백준 11286 절댓값 힙(1)백준 1105 팔(1)백준 7983 내일 할거야(1)IoC(1)백준 1082 방 번호(1)백준 2212 센서(1)백준 20055 컨베이어 벨트 위의 로봇(1)백준 1991 트리 순회(1)object-relational mapping(1)OOP(1)Restful(1)백준 9466 텀 프로젝트(1)백준 2110 공유기 설치(1)java persistence api(1)해시(1)
post-thumbnail

백준 16234, 인구 이동

업로드중..https://www.acmicpc.net/problem/16234구현, 시뮬레이션BFS: 국경선 오픈 및 같은 연합인 칸들 찾기인구 이동이 없을 때까지 반복breakFlag == true인 경우, 반복 종료2중 for문으로 각 나라 칸들 차례로 확

2022년 10월 11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백준 23288, 주사위 굴리기 2

https://www.acmicpc.net/problem/23288구현, 시뮬레이션: 주사위 1칸 이동, 주사위 이동 방향 결정BFS: 주사위 1칸 이동 후 획득 점수 계산1) 주사위 1칸 이동이동 방향에 칸이 있는 경우, 해당 이동 방향으로 1칸 굴러감이동

2022년 10월 10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백준 17142, 연구소 3

https://www.acmicpc.net/problem/17142조합(백트래킹 + 브루트포스): 전체 k개 바이러스에서 활성화 시킬 m개 선택BFS: 바이러스 퍼뜨리기1) 활성화 시킬 바이러스 m개 선택void backtrack(int virusIdx, in

2022년 10월 10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백준 14501, 퇴사

https://www.acmicpc.net/problem/14501조합(백트래킹 + 브루트 포스)백트래킹 종료 조건: depth == n + 1=> 상담 정보를 모두 확인한 경우현재 상태에서 상담 가능한 경우=> 선택 O or Xint\[] t, int\[]

2022년 10월 9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백준 20055, 컨베이어 벨트 위의 로봇

https://www.acmicpc.net/problem/20055구현, 시뮬레이션로봇: 컨베이어 벨트 윗 부분에서만 위치 => 벨트 칸 \[1]번 ~ \[n]번1) 벨트가 각 칸에 있는 로봇과 함께 1칸 회전void rotate()a\[], existRob

2022년 10월 8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백준 19237, 어른 상어

https://www.acmicpc.net/problem/19237시뮬레이션, 구현초기: 모든 상어들이 본인 시작 위치에서 자신의 냄새를 뿌림다음을 상어가 1마리만 남을 때까지 반복남은 1마리 상어 = 1번 상어 => 가장 강한 상어1) 각 상어 이동① 인접

2022년 10월 8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백준 17140, 이차원 배열과 연산

https://www.acmicpc.net/problem/17140구현, 시뮬레이션정렬R 연산: 배열의 열 개수 변동 가능C 연산: 배열의 행 개수 변동 가능int\[]\[] arr: 실사용 크기 100 x 100으로 할당해서 사용PriorityQueue&lt

2022년 10월 8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백준 17144, 미세먼지 안녕!

https://www.acmicpc.net/problem/17144구현, 시뮬레이션1) 모든 미세먼지 칸에서 동시에 미세먼지 확산tempMap\[]\[]에 map\[]\[]을 copy2중 for문으로 tempMap\[]\[] 확인tempMap\[i]\[j]에

2022년 10월 7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백준 15684, 사다리 조작

https://www.acmicpc.net/problem/15684구현, 시뮬레이션조합(백트래킹 + 브루트 포스)int\[]\[] map: 가로선 연결 정보 맵가로선 연결 표시: map\[i]\[j] = 1, map\[i]\[j+1] = 2boolean fin

2022년 10월 7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백준 14891, 톱니바퀴

https://www.acmicpc.net/problem/14891구현, 시뮬레이션1) 각 톱니바퀴 회전 여부 및 회전 방향 결정\[i]번 톱니바퀴 회전① \[i-1]번 톱니바퀴 확인: gears\[i]\[6]과 gears\[i-1]\[2] 비교② \[i+1]

2022년 10월 6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백준 15686, 치킨 배달

https://www.acmicpc.net/problem/15686구현, 시뮬레이션조합(백트래킹 + 브루트 포스): 폐업하지 않고 남길 치킨 집 m개 선택1) m개 치킨 집 선택치킨 집을 많이 남길수록(폐업시키는 치킨 집이 적을수록) 도시의 치킨 거리가 최소가

2022년 10월 6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백준 19236, 청소년 상어

https://www.acmicpc.net/problem/19236구현, 시뮬레이션백트래킹, 완전 탐색각 분기에서 상어의 방향 일직선 상으로 이동 가능한 칸 개수 = 최대 3개int\[]\[] mapFish\[] fishes: 1 ~ 16번 물고기 정보※ Fi

2022년 10월 5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백준 16236, 아기 상어

https://www.acmicpc.net/problem/16236구현, 시뮬레이션BFS먹을 수 있는 물고기 위치 탐색PriorityQueue / 정렬BFS 탐색하면서, 먹을 수 있는 물고기 찾으면 PQ에 저장1) 먹을 수 있는 물고기 탐색현재 아기 상어 위치

2022년 10월 5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백준 20058, 마법사 상어와 파이어스톰

https://www.acmicpc.net/problem/20058 1. 아이디어 > 구현, 시뮬레이션, BFS 1) map을 2^L x 2^L 부분 격자로 나눈 후, 부분 격자 단위로 시계 방향 90도 회전 2중 for문으로 map 확인 => i, j

2022년 9월 30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백준 14502, 연구소

https://www.acmicpc.net/problem/14502조합(백트래킹 + 브루트포스), BFS벽을 반드시 3개 세워서, 바이러스가 최소로 퍼지도록 함 1) 전체 빈 칸에서 벽을 세울 빈 칸 3개 선택세울 벽 위치를 3개 선택 완료한 경우 2), 3)

2022년 9월 27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백준 15683, 감시

https://www.acmicpc.net/problem/15683조합(백트래킹 + 브루트포스), 구현, 시뮬레이션k개 CCTV의 방향을 모두 정하고, 감시 영역을 표시감시하지 못하는 사각지대 칸 수 countList<CCTV> inputCCTVList:

2022년 9월 27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백준 14503, 로봇 청소기

https://www.acmicpc.net/problem/14503구현, 시뮬레이션1) 현재 위치 청소map\[i]\[j] = CLEAR;resultClearCnt++;① 왼쪽 칸을 아직 청소 안한 경우(청소 안한 빈 칸 EMPTY인 경우)왼쪽 방향으로 회전한

2022년 9월 23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백준 20057, 마법사 상어와 토네이도

https://www.acmicpc.net/problem/20057구현, 시뮬레이션토네이도 시작 위치: 격자 중앙 칸(n / 2, n / 2)토네이도 이동 규칙이동 방향: 좌하우상 순서로 반복이동 칸 수: 좌하우상 한 싸이클 기준,{ 1칸, 1칸, 2칸, 2칸

2022년 9월 23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백준 21608, 상어 초등학교

https://www.acmicpc.net/problem/21608구현, 시뮬레이션, 자료구조 (PriorityQueue, HashSet)입력 학생 순서에 따라, 학생들의 자리를 차례로 지정1) 빈 칸 중, 좋아하는 학생이 인접 칸에 가장 많은 칸 선택map\

2022년 9월 23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백준 21609, 상어 중학교

https://www.acmicpc.net/problem/21609BFS, 구현, 시뮬레이션블록 그룹의 기준 블록 = 일반 블록 중, 행 번호가 가장 작은 블록 -> 열 번호가 가장 작은 블록오토 플레이: 블록 그룹이 존재하는 동안 반복1) 크기가 가장 큰 블

2022년 9월 23일
·
0개의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