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짱구의 못말리는 개발 일기
태그 목록
전체보기 (35)자바(10)Effective Java(9)이펙티브 자바(9)객체(9)Spring(7)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7)객체지향(7)우아한테크코스(6)우테코(6)스프링 핵심 원리(5)스프링(5)김영한(5)생성자(3)프리코스(3)JPA(3)gradle(2)협력(2)di(2)dependency injection(2)책임(2)private 생성자(2)함께 모으기(1)entity(1)싱글턴(1)객체 참조(1)문자열(1)인스턴스(1)의존 객체 주입(1)변수 선언 위치(1)역할 책임 협력(1)split 메서드(1)선언과 동시에 초기화(1)최종 합격(1)타입(1)cleaner(1)객체 지도(1)불필요한 객체(1)IntellJ(1)Enum(1)문자열 자르기(1)불필요한 객체 생성을 피하라(1)문자열 분리(1)객체 생성(1)fork(1)책임과 메시지(1)try-with-resources(1)생성자 대신 정적 팩터리 메서드를 고려하라(1)split()(1)JPA Auditing(1)정적 팩터리(1)타입과 추상화(1)자원을 직접 명시하지 말고 의존 객체 주입을 사용하라(1)메시지(1)다 쓴 객체 참조를 해제하라(1)Java(1)finalizer와 cleaner 사용을 피하라(1)spring security(1)변수(1)빌더(1)Builder(1)private 생성자나 열거 타입으로 싱글턴임을 보증하라(1)소멸자(1)Singleton(1)git(1)스프링 시큐리티(1)finalizer(1)유효 범위(1)역할(1)협력하는 객체들의 공동체(1)IntelliJ(1)인스턴스화를 막으려거든 private 생성자를 사용하라(1)추상화(1)생성자에 매개변수가 많다면 빌더를 고려하라(1)try-finally보다는 try-with-resources를 사용하라(1)인스턴스화(1)열거 타입(1)try-finally(1)매개변수(1)이상한 나라의 객체(1)의존성 주입(1)라이프 사이클(1)
post-thumbnail

split() 메서드를 알아보자

우테코에서 TDD로 미션을 진행하지만 심심해서 직접 돌려보고 싶을 때가 있는데 그러다가 발견했다.

2022년 2월 22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반복문에서 변수 선언 위치

변수 선언 피드백우테코 레벨 1 자동차 경주 미션을 진행하면서 다음과 같은 피드백을 받고 한 가지 의문이 생겼다.

2022년 2월 20일
·
3개의 댓글
post-thumbnail

[이펙티브 자바] 아이템 9. try-finally보다는 try-with-resources를 사용하라

이펙티브 자바를 읽고 정리한 글입니다. 아이템 9 try-finally보다는 try-with-resources를 사용하라 입니다.

2022년 1월 31일
·
1개의 댓글
post-thumbnail

[이펙티브 자바] 아이템 8. finalizer와 cleaner 사용을 피하라

이펙티브 자바를 읽고 정리한 글입니다. 아이템 8 finalizer와 cleaner 사용을 피하라 입니다.

2022년 1월 25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이펙티브 자바] 아이템 7. 다 쓴 객체 참조를 해제하라

이펙티브 자바를 읽고 정리한 글입니다. 아이템 7 다 쓴 객체 참조를 해제하라 입니다.

2022년 1월 24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이펙티브 자바] 아이템 6. 불필요한 객체 생성을 피하라

이펙티브 자바를 읽고 정리한 글입니다. 아이템 6 불필요한 객체 생성을 피하라 입니다.

2022년 1월 22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이펙티브 자바] 아이템 4. 인스턴스화를 막으려거든 private 생성자를 사용하라

이펙티브 자바를 읽고 정리한 글입니다. 아이템 04 인스턴스화를 막으려거든 private 생성자를 사용하라 입니다.

2022년 1월 20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이펙티브 자바] 아이템 2. 생성자에 매개변수가 많다면 빌더를 고려하라

이펙티브 자바를 읽고 정리한 글입니다. 아이템 2. 생성자에 매개변수가 많다면 빌더를 고려하라 입니다.

2022년 1월 18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이펙티브 자바] 아이템 1. 생성자 대신 정적 팩터리 메서드를 고려하라

이펙티브 자바를 읽고 정리한 글입니다. 아이템 1 생성자 대신 정적 팩터리 메서드를 고려하라 입니다.

2022년 1월 17일
·
0개의 댓글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7장. 함께 모으기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를 읽고 정리한 글입니다. 7장 함께 모으기입니다.

2022년 1월 14일
·
0개의 댓글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6장. 객체 지도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를 읽고 정리한 글입니다. 6장 객체 지도입니다.

2022년 1월 13일
·
0개의 댓글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5장. 책임과 메시지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를 읽고 정리한 글입니다. 5장 책임과 메시지입니다.

2022년 1월 12일
·
0개의 댓글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4장. 역할, 책임, 협력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를 읽고 정리한 글입니다. 4장 역할, 책임, 협력입니다.

2022년 1월 11일
·
0개의 댓글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3장. 타입과 추상화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를 읽고 정리한 글입니다. 3장 타입과 추상화입니다.

2022년 1월 8일
·
0개의 댓글

컴포넌트 스캔

김영한님의 스프링 핵심 원리 - 기본편 강의를 듣고 정리한 글입니다. 5장 컴포넌트 스캔입니다.

2022년 1월 6일
·
0개의 댓글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2장. 이상한 나라의 객체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를 읽고 정리한 글입니다. 2장 이상한 나라의 객체입니다.

2022년 1월 5일
·
0개의 댓글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1장. 협력하는 객체들의 공동체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를 읽고 정리한 글입니다. 1장 협력하는 객체들의 공동체입니다.

2022년 1월 5일
·
0개의 댓글

싱글톤 컨테이너

김영한님의 스프링 핵심 원리 - 기본편 강의를 듣고 정리한 글입니다. 4장 싱글톤 컨테이너입니다.

2022년 1월 1일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