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교 투영

이승덱·2021년 8월 1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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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phics&Direct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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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교투영 Othographic Projection

  • z 값에 상관없이 x, y 값이 그대로 보존되는 투영 방법이다.
  • 원근 투영과 달리 투영 평면에 수직한 평행선을 따라 양의 z값, 음의 z값 모두 같은 평명으로 투영하게 된다.
  • 따라서 UI와 같이 카메라의 움직임에 상관없이 일정한 크기를 유지해야하는 Object에게 사용된다.
	if (_type == PROJECTION_TYPE::PERSPECTIVE)
		_matProjection = ::XMMatrixPerspectiveFovLH(_fov, width / height, _near, _far);	// 투영 변환 행렬
	else
		_matProjection = ::XMMatrixOrthographicLH(width * _scale, height * _scale, _near, _far); // 직교 투영 변환 행렬
결과


  • 검은 사각형이 카메라의 움직임에 상관없이 일정한 크기로 그려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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