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dow Mapping

이승덱·2021년 8월 19일
0

Graphics&DirectX

목록 보기
33/37

Shadow Mapping

  • Object에 적절한 그림자를 넣기 위해서 그림자를 만드는 광원에 깊이를 추출하는 카메라를 하나 더 배치하여 각 Object의 깊이 값을 구하고, 그림자가 드리우는 Object의 깊이 값에 따라 그림자를 그려 넣는다.
// shadow.fx Shader코드

VS_OUT VS_Main(VS_IN input)
{
    VS_OUT output = (VS_OUT)0.f;

    output.pos = mul(float4(input.pos, 1.f), g_matWVP);
    output.clipPos = output.pos;

    return output;
}

float4 PS_Main(VS_OUT input) : SV_Target
{
    return float4(input.clipPos.z / input.clipPos.w, 0.f, 0.f, 0.f);
}
결과

profile
공부 기록용 블로그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