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 지향 설계와 스프링

myeonji·2022년 2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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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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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 게시물에서 배운 내용 되짚기

  • 모든 설계에 역할구현을 분리하기
  • 이상적으로는 모든 설계에 인터페이스를 부여하자 -> 변경의 범위가 작고 유연해짐
  • BUT 인터페이스를 도입하면 추상화라는 비용 발생
  • 따라서, 기능을 확장할 가능성이 없다면 구체 클래스를 직접 사용하고, 향후 꼭 필요할 때 리팩터링해서 인터페이스를 도입하는 것도 방법이다.

> 스프링 -> 다형성 + OCP,DIP 지원

  • DI(Dependency Injection): 의존관계, 의존성 주입
  • DI 컨테이너 제공
  • 클라이언트 코드의 변경 없이 기능 확장
  • 쉽게 부품을 교체하듯이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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