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프로그래밍 - Client : JavaScript
1. JavaScript
- cilent가 보는 동적인 웹 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언어
- 동적 컨텐츠 업데이트, 서버 애플리케이션 개발
1) JavaScript 엔진
- JavaScript를 실행하는 프로그래밍
- ex) Chrome, Node.js
2) JavaScript 라이브러리
- 라이브러리 : 원하는 틀이 없음
- 데이터시각화, DOM 조작, 양식. 수학 및 텍스트 함수 등
3) JavaScript 프레임워크
- 프레임워크 : 원하는 고유의 틀이 존대
- 반응형 웹개발, 서버 측 애플리케이션 개발
4) data type
- 숫자 - number, 문자열 - string, 논리 - boolean, 값없음 - undefined, 함수 - function, 객체 - object
5) 호이스팅
- 인터프리터가 변수와 함수의 메모리 공간을 선언 전에 미리 할당하는 것을 의미
- 우선순위 : 함수 실행영역 생성, 매개변수 & arguments 변수 생성 및 초기화, 선언적함수(초기화0) -> var(초기화X)
6) 클로저 현상
- 함수가 선언된 환경의 스코프를 기억하여 함수가 스코프 밖에서 실행될 때에도 스코프에 접근할 수 있게 하는 기술
- 계속해서 남아있는 현상
- 사용하는 목적 : global에만 있으면 값 중복, 별도의 실행 영역을 유지하여 분리되게 사용
- 즉시 실행 함수...
7) 스코프와 스코프 체인
2. 자바스크립트 객체
1) 객체
- 키-값 쌍의 집합 : {}
- 내장 객체, 사용자 정의 객체로 구분 가능
- 내장 객체 -> obejct
2) 배열
3) JSON
- 자바스크립트가 객체를 표기하는 표기법을 의미
- 현재는 네트워크상 데이터를 교환하는 경량 데이터 전송 표준의 의미
javascript 객체 <---json---> python 객체
4) 속성, 메서드 this
- 자바스크립드 내부 키워드
-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
- 이벤트에서 발생한 객체
- test.apply( ,[x,y]), test.call( ,x,y) => 명확하게 this 지정하는 방법
5) 생성자 함수
- 여러개의 객체를 만들 수 있음
- 코드 중복 감소
- 인스턴스의 타입 판별 가능
- prototype : 모든 인스턴스에서 사용 가능
3. 내장객체
https://www.w3schools.com/js/default.asp
4. Vue.j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