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을 하기전부터 야근을 하겠다고 마음을 먹고 왔다.
아직 모르는게 많으니 시간을 많이 투자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월~목은 마음껏 야근을 했다.
(금요일에도 하고 싶었지만 다들 걱정을 해주셔서 집에 갔다.)
그래서 좋았다. ㅋㅋㅋ
출근 이튿날부터는 개발을 시작하게 되었다.
배너의 생성/수정/삭제 등을 관리하는 관리자페이지를 만들게 되었다.
빠르게 투입되어 회사의 개발환경에 적응할 수 있어서 좋았다.
mobX, mui 등 처음 보는 것들이 많았는데
다행히(?) 팀장님께서 많이 바쁘셔서 차근차근 찾아볼 수 있었다.
일요일에는 뻗어서 늦게까지 자고, 오후에도 띵가띵가 놀았는데
지나고 보니 주말을 이렇게 보내서는
늦게 시작한 나로써는 한발 더 앞서나갈 수는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돌아오는 일요일부터는 점심까지만 가족시간을 보내고
사무실로든 카페로든 나가기로 마음 먹었다.
원래는 매주 금요일이나 일요일에 작성할 생각이었으나
업무를 마치고 나니 너무 힘들었다ㅠㅠ
지금 이 글을 작성하는 건 월요일인데
일요일까지 회고를 할 수 있으니 이것도 좋다.
돌아오는 주부터는 일요일에도 컴퓨터 앞에 앉을 거니까
일요일 혹은 월요일에 작성해야겠다.
회사에서는 redux가 아닌 MobX를 사용한다고 한다.
Redux에 대한 이해가 있으니 MobX를 사용하는 건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다.
함수형 프로그래밍을 하다가 MobX로 인해 갑자기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접하게 되어서 조금 당황스럽긴 했다.
하지만 역시 회사일을 하니 다양한걸 빠른 시간내에 배우고 사용할 수 있어서 좋다.
리액트 + 몹엑스 기초 강의 - 6-2강 MobX의 구조
MobX (1) 시작하기
The Curious Case of Mobx State Tree
React에서 Mobx 경험기 (Redux와 비교기)
MobX에서 observable, action 만들기
MobX 간단하게 사용하기 (함수형)
혼자 작업할때는 로컬에서만 작업하거나
한 번만 셋업을 해두면 다시 건들지 않아도 되고,
깃헙에는 푸시를 할 일밖에 없었는데,
회사를 오니까 새롭게 해야할 것들이 있었다.
너무 기본적인 것이어서 몰르는 걸 여쭤볼때 조금 부끄러웠다 ㅎㅎㅎ
MUI Docs
Material UI의 버튼 컴포넌트
Material-Ui로 쉽게 개발하기
case 3:과 case 4:도 연달아서 지정했으므로
num1의 값이 3 또는 4일 때 코드가 실행됩니다.
e.preventDefault()와 e.stopPropagation()의 차이점
Event.stopPropagation()
mobx 재밌습니다 근데 개발자지원툴이 너무 적은거같아요 ㅠㅠ mobx -> zustand로 옮겨갈려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