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들어가기 앞서


🐧 오늘 배운 것

  1. 카드 이미지 추가 및 UI 추가

  2. 스테이지 잠금 및 해금 기능


🐧 기억할 것 & 진행

1. 카드 이미지 추가 및 UI 추가

원래는 목표를 카드 이미지로 제작하려 했지만, 취업으로 세명이 목표가 같아 각자의 개성을 표현하지 못한다고 생각했다.

어떤것이 좋을까 생각해봤는데, 얼굴이 생각났다. 그러나 실제 얼굴은 구현하기도 어렵고 생각보다 부끄러울 수 있다.

그럼 얼굴 대신 가장 많이 보는 것은? 바로 게더의 아바타 얼굴이다.

  • x승님

  • x진님

x진님은 떠나셨기 때문에,,,


매칭 성공 시,팀원의 이름 표시 / 실패 시 실패 표시 (종료 시 끝! 나타나는 것처럼)

텍스트 추가했다.


2. 스테이지 잠금 및 해금 기능

처음에는 x진님이 작성하신 PlayerPrefs 기능을 통해 구현하려 했다.

그러나 이것이 하루를 잡아먹을 줄 몰랐다.

처음에는 GameManager가 StarScene에 있었는데,

받아오는 구현 순서가 다르다보니 생각보다 마음대로 구현하지 못했다.

결국 몇줄 안되는 코드를 구현하기 위해 거의 하루를 썼다.

조금 실망스럽기도 하고, 부끄럽기도 하지만 해결했다는게 중요하니까.

약간의 꼼수도 넣었다.


🐧 게임에 구현한다면?

1. 카드 이미지 추가 및 UI 추가


텍스트 추가 잘 됐다!

2. 스테이지 잠금 및 해금 기능

public void SetStage(int stage)
    {
        // 현재 클리어한 스테이지 가져오기
        int currentClearedStage = Global.Instance.CurrentStage;

        if (currentClearedStage >= stage)
        {
            // 현재 클리어한 스테이지가 선택한 스테이지보다 크거나 같으면 실행
            Global.Instance.CurrentStage = stage;
            SceneManager.LoadScene("MainScene");
        }
        else
        {
            // 현재 클리어한 스테이지보다 더 높은 스테이지를 선택한 경우, 실행하지 않음
            Debug.Log("클리어X");
        }


🐧 내일 할 일

  1. 잠금 기능 UI추가

  2. 음악 넣기

  3. x승님 도와드리기

  4. 발표 준비 (영상 촬영, PPT)

태풍 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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