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xr.interaction.toolkit@2.0/manual/index.html
기본적으로 3D & UI Interaction 과 Unity New Input System 을 세팅해주는 Framework. 그리고 Interaction Manager 가 이 둘을 연결해줌. 별개로 Locomotion 을 이용하여 무언가를 그릴 수 있다!
이외에도
씬의 중심.
- HMD 기준 높이 설정
- 보통 Main Camera 가 묶인 HMD 와 Controllers 들이 Childing 되어있음
Tracked Post Driver (Input System)
- HMD 의 Pose, Direction, Position 정보를 가져옴.
- 현재는 Main Camera 에 부착 -> HMD 의 정보를 Main Camera 와 연동.
XR Controller
- XR Interaction Toolkit Core Component
- XR Controller 의 pose sync
- Grip, Trigger button 등의 액션을 연결
- Device-based: 미리 설정된 디바이스 상태값을 연결
- Action-based: Unity New Input System 으로 상세 설정 및 연결
현재는 XRI Default Input Action Asset 이 기본적으로 연결 되어있음.
XRInteractable 과 먼 거리에서 상호작용을 하기위한 컴포넌트
- 컨트롤러의 광선이 Interactable 에 닿으면 Interact 가능하게 함
그 광선
Interact 에 사용될 광선 (Line Renderer) 의 조작을 담당 하는 Mediator Compon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