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 Seriese] 05 Button

공형규·2021년 9월 23일
0

UI/UX

목록 보기
4/5

서론

  • Button이란?

    • 특정 형태 안에 라벨을 넣어 표시하는 것.
    • 누름으로써 특정 동작이 수행 됨
    • 버튼은 유저가 작동 원리를 정확하게 알지 못해도 (심지어 아예 알지 못해도) 누름 이라는 하나의 동작으로 동작을 수행시킬 수 있음

    “You press the button, we do the rest,” — Kodak

  • 버튼의 기본적 구조

  • 버튼 상태에 따른 UI 디자인

  • Normal: 버튼이 상호작용 가능하다는 것을 알려줌
  • Focus: 유저가 키보드와 같은 입력장치로 버튼을 골라놓았다는 것을 알려줌
  • Hover: 유저가 커서를 버튼위에 올렸다는 점을 알려줌
  • Active: 유저가 버튼을 눌렀다는 것을 알려줌
  • Progress/Loading: 버튼을 누르고 해당 동작이 수행 중임을 알려줌
  • Disabled: 버튼이 이용가능하지 않음을 알려줌
  • 버튼 UI를 만들 때 유의할 점

    • 버튼임을 유저가 확실히 알게해야 한다!

* 위 그림에서 첫번째 그림은 버튼임을 확인할 수 있지만
* 두번째 그림은 배경색과 같아 버튼임이 불명확함
* 세번째 그림은 테두리가 없어 더욱 버튼임이 불명확함
  • 통일성 있는 디자인!

본론

구현 아이디어

  • 버튼을 구현해보는 동시에 버튼의 여러가지 속성들을 확인해보자.
  • < button > 태그를 사용하지 않고, 눌렀을 때 네이버로 이동시켜주는 버튼을 만들어보자.
    • 버튼 크기정도(확인필요)의 div를 만든다.
    • div를 클릭하게 된다면 네이버가 연결되어있는 브라우저창을 열어준다.

구현해보기

  • div 태그 버튼처럼 만들어주기

결과물

결론

새로 알게 된 것

  • 브라우저창을 띄우는 방법

    • 현재 창에서 열기

      location.href = "address";
    • 새 창에서 열기

      window.open("address");
    • 팝업창으로 열기

      window.open("address", "window_name", "width=430, height=500, location, status...")

더 생각해볼 거리

  • 버튼 배치 순서에 따른 영향이 있는가
  • 버튼 내의 label 내용 또한 중요할 거 같은데 가이드 라인이 있을까?

참고자료

profile
즐겁게 개발하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