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당 튜토리얼을 따른다면 설치 환경부터 설치 프로그램들의 사양을 모두 맞춰놓는 것이 좋겠지만, 지난 번에 분명히 이 책을 보고 플러터를 깔고 실행했던 것 같은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입장부터 예상한 화면이 나오지 않아 당황을 했다. 나는 [Create New Proj
일단 dart 공부하는 챕터까지는 dartpad.dev/? 를 써보려고 한다.이렇게 써봤는데... 난 다 똑같이 썼다고 생각했는데 뭐가 틀렸는지 아래와 같은 에러가 떴다. 그치그치, 장고에서 JSON 쓸 때 대괄호 썼던 것 같아 싶어서 이렇게 바꿔봤는데상관 없었다. 후
구구단 프로그램 만들기,자동차 클래스 구현하기,로또 번호 생성기 만들기총 3가지의 코드가 제공된 챕터이다.각각 따라해보고, 몰랐던 것 적어보고 이걸 활용해서 9개의 자동차를 자동으로 만들어서 저장해주고, 보여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변형해보려고 한다. 이 코드는 본디
구조 이야기도 해야겠지만...집중력이 훅 떨어져서 오류 잡기 급급하군요.다음에 stateless vs stateful 앱의 구조 차이를 알아보고 오늘은 에러를 잡아보겠습니다. 책에서 제시된 코드인데 책에서는 실행하자마자 바로 화면이 뜰 것이라고 하지만, 저는 아래와 같
플러터 구조build() objects tree --> layout treecore runs through trees to detect changes하향식으로 조회하여 만약 tree 안의 object가 사실 tree 였다면 object 자료형을 대체해나가는 식으로 해석
terminal에서 프로젝트 생성hot reloadListView.builder를 써서 리스트에 있는 내용으로 tile 만들기주의할 점build 메소드 함수는 MatterialApp() 함수의 결과를 리턴한다.MaterialApp() 함수에는 title과 home 매개
Unhandled Exception: Bad state: Cannot set the body fields of a Request with content-type "application/json".이 에러는 body에 json이 아닌 내용이 들어간 것이라고 알려주는 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