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할 게임 소개 및 개발 순서
3인칭 시점 슈팅 게임 (TPS, Third Person Shooting)
1인칭 시점 슈팅(FPS, First Person Shooting) 게임과 더불어 인기있는 장르
주인공과 적이 전투를 벌이는 단순한 시나리오 게임
본 내용을 숙지하면 FPS제작이 가능함
새 프로젝트 생성
유니티 허브를 실행한다. -> 버전을 선택해서 프로젝트를 하나 생성한다.
프로젝트 이름 : SpaceShooter (다른이름으로 해도 상관없음)
경로와 프로젝트 명에 한글 사용 금지
Programming Works 라는 디렉토리를 만들어서 하나의 폴더에 저장할 수 있도록 하자
프로젝트 뷰의 폴더 구성
캐릭터 모델 임포트 하기
주인공 케릭터 다운로드
MADFINGER Games 사에서 만든 “ShadowGun:Deadzone” 게임 애셋을 사용
https://github.com/IndieGameMaker/UnityBook
주인공 캐릭터 다운로드
깃허브 사이트에서 Code - Downlaod Zip 을 내려 받자.
유니티 패키지
유니티패키지(unitypackage) 는 유니티 내에서 사용되는 애셋과 그 애셋의 정보(메타데이터)를 저장한 압축파일로 확장자는 .unitypackage
유니티 에디터에서 선택한 여러개의 애셋을 하나의 압축 파일 형태로 추출(Export) 할 수 있다.
나중에 해당 유니티 패키지를 임포트 해 편리하게 재 사용할 수 있다.
다운로드 받은 Zip 파일을 풀고,
주인공 : [Models]폴더 안에 Player.unitypackage
폴더 구성 : Models하위 폴더로 옮김
이제 다른 필요한 애셋을 다운로드 한다.
(1) Yughues Free Metal Materials
(2) Skybox Volume 2
(3) Barrel
Package Manager
나의 계정으로 유니티 에디터에서 다운로드 받은 애셋들을 모두 관리해주는 매니저
과거 다운로드 받았던 모든 리스트를 볼 수 있다.
File - Save : Play 을 통해 저장한다.
이것으로 기본적인 준비는 끝났다. 필요한 부분은 나중에 다운받아서 사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