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게임 만들기 6

히진로그·2022년 1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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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ni-pro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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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 시작된 상태에서 멈춤버튼을 누르면 타이머가 정지되고, 팝업 창띄우기 구현했다.

이번은 뭔가 너무 쉽게 진행되어서😳 얼른 글 정리 하고 강의 들으러가봐야겠다.

function stopGame() {
    stopTimer();
    showPopup();
}

function stopTimer() {
    clearInterval(timer);
}

function showPopup() {
    gamePopup.classList.remove('pop-up--hide');
}

stopGame함수에 stopTimer, showPopup 두 함수를 넣었다.
그리고 각 함수를 만들어줌.

타이머를 정지 = interval을 클리어

showPopup은 만들어논 html popup요소에 hide 클래스를 만들어
안보이도록 했는데, 함수가 실행되면 hide클래스를 삭제 시켜 보이도록 바꾸었다.

post lecture

혼자 구현해봤던 함수들이 모두 맞았다! 행복하군
근데 함수 네이밍이 명확하지 못해서 강의 보고나서 수정했음

stopTimer -> stopGameTimer 이렇게!

그리고 이건 CSS를 작성할 때도 느낀점, 배운점인데 비슷한 속성끼리 묶어 쓰는것..
이게 자스 함수에도 적용이 되나보다

나는 같은 함수 안에서 실행하면 자식 함수들(??)끼리 묶어서 쓰는 줄 알았는데,
강의에서는 비슷한 기능끼리 작성했다.

예를 들어, 게임 시작함수에 포함되는 함수와 게임 멈춤함수에 포함되는 함수들을 나눠 작성하는 줄 알았는데, 멈춤 함수에서 시작 함수에 포함된 기능을 reverse한다거나 block하면 그 함수 바로 밑에 쓰는 것이다.

그렇게 적고 보니 이게 더 읽기 쉬운 코드의 흐름이 아닌가 싶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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