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게임 만들기 4

히진로그·2022년 1월 25일
0

mini-project

목록 보기
5/28


감격...🥺

타이머를 실행 시켰다.🤪

살-짝 삐꾸난 타이머긴한데 .. 왜냐면 플레이 버튼 누르자마자 카운트가 안되는 것 같음.
왜지?
처음에는 함수 안에서 변수 i를 설정하고, innerHtml로 넣어줘서 그런가 하고,,

function startGameTimer() {
	let i = 5;
        gameTimer.innerHTML = `0:${i}`;
        let interval = setInterval(() => {
            gameTimer.innerHTML = `0:${i}`;
            i--;
            if(i<0) {
                clearInterval(interval);
            }
        }, 1000);
}

이렇게 말이지 그래서 함수 밖으로 그 부분을 뺐는데도 여전하다. 왜 딜레이가 있지?🤨
왤까요.. 정답이 뭐냐!! 이걸 찾고 강의를 보느냐, 여기까지 한 나를 대견히여기며 바로 강의로 넘어가느냐..

아 근데 게임 버튼 누를 때마다 필드 비워주기 하려고(강의에서 배웠음)

field.innerHTML = '';

이 코드를 넣어줬는데 왜 벌레만 나타나지? 당근 어디갔어..🥕🥕
이건 또 무슨 버그일까..🐛
잘못된 함수에 넣었네요...^^ 바보인가 진짜 ㅎㅎ
당근이랑 벌레를 생성하는 함수에 넣었었다. 왜 오류가 났냐면, 당근이 먼저 실행되어서 필드에 뜨고, 뒤이어 벌레가 실행되는 동시에 필드를 초기화 시켰기 때문이다.
결론적으로 우리 눈에 보이는 건 벌레 5마리 뿐.. 오류의 이유도 알고나니 속 시원하네.. 이해가 안가서 벌레 추가 코드는 지우고 해보니 당근이 에러 없이 뜨는걸 보고 이해 완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