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ee.js 기본 구성 요소 (2)

👍·2022년 5월 3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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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Light

4-1. shadow

  • 동적 그림자 지원
  • 그림자를 지원하는 광원이 정해져 있다.
  • 그림자 생성을 위한 카메라가 선 존재해야 함.
  • 텍스쳐맵을 생성해서 그림자 효과를 구현할 수 있다.

light중에서도 DirectionalLight PointLight SpotLight 이 3가지만 그림자를 지원한다.

// 렌더러에 대한 그림자 활성화
renderer.shadowMap.enbaled = true;

// 광원에 그림자 효과 주기 활성화
light.castShadow = true;

// 메시에 그림자 효과 받기/주기 활성화 
bigShpere.receiveShadow = true;
bigShpere.castShadow = true;

5. Camera


  • fov : field of view 시야
  • aspect : 종횡비
  • near : 어디부터
  • far : 어디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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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봉루피야 힘을내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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