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애니메이터

김찬수·2023년 5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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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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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등록

  • 프로젝트창에서 우클릭 → Create → Animation 클릭하면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음
  • 만들어진 애니메이션을 애니메이터창에 드래그 앤 드랍하면 애니메이션을 등록할 수 있음

파라미터

  • 애니메이션이 transition하는 조건에 등록할 여러 변수를 만들어낼 수 있음
  • Float, Int, Bool, Trigger 타입의 파라미터를 설정할 수 있음

애니메이션 연결

  • 원하는 애니메이션을 만든 후 애니메이터 창에서 Make Transition을 통해 적절히 애니메이션들을 화살표로 연결해 줄 수 있음
  • 화살표를 더블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뜸
  • Has Exit Time 체크를 풀면 즉시 transition
  • Conditions탭이 만들어놓은 파라미터로 조건을 설정할 수 있는 곳
  • 특정 애니메이션에서 다른 애니메이션으로 언제 넘어갈 것인지 정해줄 수 있음
[SerializeField] private Animator testAnim;

    private void Start()
    {
        testAnim = GetComponent<Animator>();
    }

    private void OnTriggerEnter(Collider other)
    {
        if (other.gameObject.CompareTag("Test"))
        {
            testAnim.SetTrigger("Jump"); // Trigger로 설정된 파라미터
            testAnim.SetBool("IsJump", true); // Bool로 설정된 파라미터
        }
    }

파라미터는 스크립트에서 원하는 상황에 이렇게 다룰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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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머 지망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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