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PlayerPrefs" 디바이스에 데이터 저장, 불러오기, 삭제 하는법

김찬수·2023년 6월 4일
0

Unity

목록 보기
14/15

PlayerPrefs는 주로 게임 설정, 플레이어 정보, 게임 상태 등을 저장하는 데 사용된다.
간단한 데이터 저장에 사용되며, 보안성이나 대량의 데이터 처리에는 적합하지 않다.
PlayerPrefs 데이터는 유저의 컴퓨터 또는 디바이스에 저장된다.

디바이스에 데이터 저장

PlayerPrefs.SetInt("KeyName", intValue);
PlayerPrefs.SetFloat("KeyName", floatValue);
PlayerPrefs.SetString("KeyName", stringValue);

디바이스에 저장된 데이터 불러오기

int data = PlayerPrefs.GetInt("KeyName");
float data = PlayerPrefs.GetFloat("KeyName");
string data = PlayerPrefs.GetString("KeyName");

디바이스에 저장된 데이터 삭제하기

// 모든 PlayerPrefs 데이터를 삭제
PlayerPrefs.DeleteAll();
// 특정 키의 데이터를 삭제
PlayerPrefs.DeleteKey("KeyName");
profile
프로그래머 지망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