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10 목요일

Gong Intaek·2022년 2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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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풀이

Smallest String Starting From Leaf. (medium)

트리노드에서 자식이 없는 잎부터 시작하여 최상단순으로 문자열을 만들고 그렇게 만들어진 문자열중 사전순으로 가장 작은 값을 돌려주는 문제. 트리노드의 값은 알파벳을 숫자로 치환한 값이 주어졌으며 0-25를 사용하였다.

풀이방식은 모든 트리를 직접 내려가는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해당 방식을 수행하는 방법으로는 재귀함수를 사용하였다. 작성한 재귀함수는 다음과 같다.

입력값으로는 트리 노드와 문자열을 입력 받는다. 입력된 노드가 null 이라면 현재 입력된 문자열을 반환한다. 아니라면 현재 노드가 가진 값을 알파벳으로(ascii 코드 변환)전환하여 입력된 문자열의 앞에 붙이고 문자열로 재정의한다.

이후 입력된 트리노드의 좌측, 우측 자식 여부를 파악하고 존재한다면 재귀함수에 각각 좌측, 우측 자식 노드와 재정의된 문자열을 입력하여 수행한다. 그리고 수행된 결과물을 좌측의 경우 결과에 넣고
우측의 경우 결과가 빈문자열이면 얻어진 결과를 넣고 빈문자열이 아니라면 비교하여 사전식순으로 작은 것을 결과에 입력한다. 두자식 모두 없을경우 현재 재정의된 문자열을 결과에 입력한다. 이렇게 최종적으로 얻어진 결과를 돌려준다.

해당 재귀 함수를 통해 모든 트리의 결과를 확인하고 비교하여 얻어진 결과를 돌려줌으로써 풀이는 마무리 된다.


길게 생각해볼것

코딩 문제 풀이 잘못된 폴더 선택 문제

  • 커밋기록 유지한채로 폴더 옮기는 법 찾는 중

개인프로젝트

홈페이지 만들기

  • 클라이언트와 연결된 서버 서버와 서버서버를 통괄하는 메인서버로 구성할 예정
  • 서버스택은 node.js, express, typescript를 사용할 예정
  • 데이터 베이스는 mysql 를 바탕으로 typeorm을 사용할 예정
  • 배포는 aws를 사용 할 예정.(새로 생성한 계정을 이용)
  • 클라이언트 부분은 아직 생각중
  • 제작 기간은 딱히 정하진 않음 - 생각하고 정리되면 그에 맞춰 행동할 예정
  • 클라이언트 부분중 생각했엇던 기능:
    • 홈페이지는 그동안 연습하거나 했던 것들을 담아둘 공간으로서 제작하려고 햇기에 해당 영역을 기능으로 구현해야한다. 이후 개별프로젝트나 새로운 언어 기능을 학습할때의 결과도 같이 올려둘 예정.
    • 가능하다면 벨로그에 작성중인 블로그를 같이 게시할수 있었으면 한다. 해서 해당 부분을 고민해볼 것.
    • 그 외 연습하고자 하는 기능들을 추가해볼 영역이 별도로 필요로 할듯하다.
  • 클라이언트 외형(메인페이지)
    • 상단에 얇은 바를 구성 위에 언급한 기능으로 가는 메뉴를 나열 시킴
  • 사이드 페이지
    • 메인페이지에서 구성된 바는 공통으로 나타나게하고 좌측에 사이드 바를 구성 별개의 세부 메뉴를 나타나게 구성함. (세부적인 크기 위치는 확정 되지 않음. )

pathfinder(미로 길찾기 게임)

  • 기본적인 스택은 위 홈페이지와 유사할것으로 생각.
  • 3개의 난이도 구분을 가정
  • 미로 구성은 랜덤성을 포함함 예정
  • 전장의 안개처럼 가지않은곳의 시야을 막아둘예정
  • 움직이는 캐릭터의 성장은 갖게되는 무기의 성장으로 대변할 예정
  • 피로도 개념 추가
  • 회복약, 스테니머 회복은 하나의 아이템으로 전용
  • 기타등등 정의되지 않은 생각이 있음.

프론트 엔드 구성

  • 메인 페이지(로그인)
    • 게스트 입장 가능
    • 가입 방식 추가 고려(카카오톡, 구글, 네이버 등등...)
    • 상단에 타이틀 하단에 로그인 모달 구성
    • 배경은 울창한 숲 사이에 난 길을 배경으로 하고 싶지만 찾지못함.
  • 난이도 선택 부터 나머지 페이지 우측에는 사이드 바 를 구성
  • 난이도 선택 페이지
    • 자동저장시 현재페이지가 메인페이지 바로 뒤에 오게됨
    • 선택페이지를 3분할(A|B|C 형태로)하여 각각의 난이도로 정의
    • 해당 난이도의 최근 결과 혹은 최고 결과를 보여줌
    • 자동 저장 사용 시 진행중인 단계에 표시할 무언가를 생각할 것
    • 자동저장 사용시 진행중인 이야기를 제거하고 새 이야기를 시작할수 있게 구성할 것
  • 외부 맵 페이지
    • 영역으로 구성된 맵을 보여주는 페이지
    • 이지단계는 입구 1개 크기 3x3 을 생각하고 있음.
    • 이후 단계의 규모는 아직 미정
  • 내부 맵 페이지
    • 실제 미로 영역
    • 미로의 크기는 아직 미정
    • 미로 구성은 랜덤성을 바탕으로 구성됨 영역간의 입구는 우선은 전부 연결되는 형태를 가정
    • 움직이면서 몹과 싸우기도 하고 보물을 발견하기도 하는 형태로 구성예정.
    • 움직이지 않은 영역은 보이지 않게 구성할 예정
    • 피로도 시스템을 고려하려고 하지만 어떤 방식으로 할지는 생각중
  • 우측 사이드 바
    • 캐릭터의 장비 나 인벤토리 버튼 구성
    • 기록을 열람할수 있는 통계 버튼 구성?
    • 아직 세부적인 정리가 진행되지 않음
  • 맵 상단의 작은 바
    • 피로도를 보여줄 장소
    • 세부적인 구성은 아직 생각 중

오늘은...

수면 문제 조절중. pathfinder 프론트 엔드부분 프레임 작업중 일부를 진행하였다. 각각의 영역에따른 파일을 생성하고 해당 영역으로의 연결을 수행하고 단순한 영역지정을 수행하였다. 현재 진행된 단계는 레벨 선택 페이지까지이며 이후 외부맵과 내부맵의 기본적인 구조를 작업 할예정이다. 그 이후 사이드바에 들어갈 내용들을 정리하고 해당 부분의 프레임을 구축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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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가 되기위해 공부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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