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패턴은 개발자가 보다 객체지향적으로, 재사용성, 확장성이 높은 코드를 작성할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SOLID" JAVA 개발자라면 정말 많이 듣게 되고 신입이라면 면접에서도 들어봤을겁니다. 디자인패턴을 활용하면 보다 객체지향, 보다 자바스러운 개발이 가능합니다.
책임 연쇄 패턴은 핸들러들의 체인(사슬)을 따라 요청을 전달할 수 있게 해주는 행동 디자인 패턴입니다. 각 핸들러는 요청을 받으면 요청을 처리할지 아니면 체인의 다음 핸들러로 전달할지를 결정합니다.
팩토리 메서드는 부모 클래스에서 객체들을 생성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지만, 자식 클래스들이 생성될 객체들의 유형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하는 생성 패턴입니다.
전략 패턴은 알고리즘들의 패밀리를 정의하고, 각 패밀리를 별도의 클래스에 넣은 후 그들의 객체들을 상호교환할 수 있도록 하는 행동 디자인 패턴입니다.
- 프로토타입은 코드를 그들의 클래스들에 의존시키지 않고 기존 객체들을 복사할 수 있도록 하는 생성 디자인 패턴입니다. - 빌더는 복잡한 객체들을 단계별로 생성할 수 있도록 하는 생성 디자인 패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