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해볼까한다. 이전의 WeThere 프로젝트는 아묻따 덤벼서 코드도 덕지덕지 붙어있고 지금은 이해하지만 그땐 이해도 못하면서 사용했던 코드들도 많다. 일단 여러가지 아이디어 먼저 구상해보기로 했다. 1. 요리 어플 1-1. 다이어트 식단 어플
첫 번째로 카운터 앱을 만들어보기로 했다. 단순해서 구현하기 제법 쉬울 것 같고 몇달 전 부모님을 도와주기 위해 만들었던 간략한 카운터가 있어서 시작하기에 용이하다.0부터 터치 할 때마다 숫자를 올려 개수를 센다화면 터치 or 버튼 터치 or 슬라이드진동모드 유무특정
대략적인 화면구성을 오븐을 이용해 그려봤다.단순 심플 그 자체를 위해 숫자만 가장 크게 보이게 했다.왼쪽 상단 버튼을 누르면 하고자 하는 카운트 또는 설정을 선택할 수 있다.카운트 시 적용되는 요소를 설정할 수 있다.카운트 방식 : 화면터치, 버튼(업다운, 업), 슬라
단순한듯 단순하지 않은.. 화면을 터치하는 방식의 카운터인 메인 화면을 만드는 데는 오래 걸리지 않았다. touch 이벤트가 발생할 때마다 레이블의 숫자를 하나 더해주면 된다. 초안 변경 아무래도 처음 작성한 화면 구성에서 변경이 생길 줄은 알았지만 이렇게 바로
메인화면에서 설정화면에 들어간 후 다시 쉽게 나오고 설정을 완료하는 버튼을 넣기 위해 Navigation을 사용하는게 용이할 것 같았다.메인화면의 Navigation Bar에는 설정버튼과 리셋버튼을 두고 설정화면에는 '완료' 버튼을 만들었다.설정화면에서 돌아오기엔 용이
1. 터치 슬라이드 터치 방식과 슬라이드 방식은 화면 디자인이 동일해서 ViewController에서 한 번에 해결하려 했다. 설정 화면에서 방식을 선택하면 프로토콜로 터치인지 슬라이드인지 Bool 타입으로 구분하도록 했다. 하지만 매번 현재 터치인지 슬라이드인
목표값 알림 카운트의 여러 방식이 있는 것과 함께 다른 중요한 기능은 설정한 목표값에 도달하면 알림을 받는 것이다. 목표 숫자를 입력하는 TextField와 목표 알림을 사용할지 선택하는 Switch를 설정에 추가했다. tfTaget.text != "" && sw
6. 빌드 이름 변경하기 앱 설계 당시에는 디자인 차별성을 주기 위해 고양이 테마를 넣으려고 했다. 그래서 프로젝트 이름도 CounterCat으로 했는데 아무래도 우선 기본 카운터라도 제대로 만들기로 했다. 이름에 'Cat'도 빼야 하고 한글 이름으로 하고 싶어
1. 가로 모드 항상 세로 모드로 테스트 해봤지만 가로 화면도 누군가는 사용할 수 있다는 점..! 화면을 회전하면 기본적인 배율을 맞춰서 가로로 전환되지만 간혹 AutoLayout이 이상하게 설정돼있으면 요상한 화면을 마주할 수도 있다,,ㅎ Storyboard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