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캔버스 렌더 모드에 따른 캔버스 UI좌표 변경

jh Seo·2022년 9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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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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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캔버스 렌더 모드] 이 게시글이 사실
캔버스 렌더모드에 따라 캔버스 UI좌표가 달라져서 한참 고민하다가 해결하고 정리한 글이다.

처음엔 캔버스 렌더 모드가 씬에서 보는 관점만 바꿔준다고 생각하여

체력바 UI를 월드내의 몬스터 밑에 달려고 할 때,
Screen Space - Camera를 사용할때나 Screen Space - OverLay를 사용할 때
둘 다 WorldToScreenPoint함수를 사용했다.

하지만 Screen Space - OverLay에서는 잘 작동했지만 Screen Space - Camera에선
게임 화면에서 체력바가 사라져버렸다.

씬에서 보여주는 위치만 변경한다고 어렴풋이 알던 나로서는 당황했다.

해결방안

Screen Space - Camera에선
월드내에 일정 거리에 위치한 평면 오브젝트 위에 드로우되는 것처럼 렌더링되어 WorldToScreenPoint좌표를 사용할 필요없이 월드 좌표 그대로 넣어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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