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02헤매던 부분 - NULL 개발중

jh Seo·2024년 3월 4일
0

헤매던 부분들

목록 보기
2/7

보스와 플레이어가 밀려나지 않기 위해 layer collision matrix에서
서로를 체크했더니 몸통박치기류의 공격이 당연히 안먹혔다. 충돌처리가 안되어서

고민하던 중, 보스의 자식으로 빈 오브젝트를 생성,
collider만 붙이고 layer을 default로 설정해서 해당 오브젝트로 충돌 처리를 했다.

playerCollsionDetector컴퍼넌트에 onPlayerCollided 이벤트를 설정해놓고,
ontriggerenter2d로 충돌을 체크해 onplayerCollided이벤트를 실행시켰다.

enemyAI스크립트에선 playerCollisionDetector컴퍼넌트 정보를 가지고 있으므로
enemyAI스크립트를 통해 onPlyaerCollided이벤트에 할당할수있도록 했다.

profile
코딩 창고!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