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KnapSack Problem 배낭 문제는 가중치를 자를 수 있는 문제인 Fractional KnapSack Problem와 없는 문제로 나뉜다. 이번 글에서는 보석(가중치)를 자를 수 없는 문제만 다룬다. Fractional일 경우 그리디로 풀 수 있지만 0-
문제 링크 생각해야할 부분 메모리 제한이 4MB이다. 보통 문제 풀때 시간 제한만 보고 알고리즘을 구상하다보니 첫 제출에서 메모리 초과가 났다. ㅜ.ㅜ dp 문제라 메모라이즈하려는 생각에 간과한 메모리초과라고 할 수 있다. 첫 풀이에서는 vector을 써서 n만큼 입
어떤 방식으로 react 모달을 구현할것인가 단순 state react potal 링크텍스트 이런 방법도 있다 링크텍스트
createStore과 configureStore createStore은 문제 없이 작동하지만 @reduxjs/toolkit에서 제공하는 configureStore을 권장한다. Redux Toolkit 공식문서 ConfigureStore는 reducer에서 반환된
🚨Cannot read property 'params' of undefined, 맨처음 Profile.js에서 유저의 아이디로 params를 받았는데 url이 너무 길어서 displayName으로 바꾸었다. 그런데 이를 까먹고 Profile.js에서 uid로 fir
뱀파이어 서바이벌 클론 프로젝트 중 깃허브 머지나 코드 리팩토링 관련해서 팀원들 간의 갈등 사항이 많았다.처음에는 유니티 버전 충돌부터 UserSettings의 gitignore 제외 문제 부터 시작하여 다들 유니티 프로젝트는 처음이라 버벅였다.개발이 진행되면서 모두
케이디님의 유니티 입문 강좌를 듣고 정리한 내용입니다.대부분의 연출이나 복잡한 움직임들은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한다. 어차피 내부적으로는 애니메이션도 키 프레임간의 회전, 움직임 등을 보간해서 처리한 일련의 코드 집합이기 때문이다. cf) animator : animati
케이디님의 유니티 입문 강좌를 듣고 정리한 내용입니다. Light 씬에서 필수적인 광원은 3D 환경의 컬러와 분위기를 정의한다. 비쥬얼 퀄리티를 높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Light setting Property Type : 광원의 종류. Spot :
케이디님의 유니티 입문 강좌를 듣고 정리한 내용입니다.Cameras는 플레이어에게 보여줄 화면을 만들어 내는 컴포넌트이다.Transform : 카메라의 위치, 회전, 크기 등을 자세하게 조정.Clear Flags : 화면의 어떤 부분을 클리어할지 결정(=여백을 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