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rt] 다트 기본 문법

이희주·2022년 10월 24일
0

기본

  • 문장의 끝에는 꼭 ; 세미콜론을 붙인다

변수

1. 기본 변수

1. String

  • 문자열
  • S는 대문자로 써줘야 함

2. int

  • 정수형
  • 555, 1, 3, ...
int a = 555;

3. double

  • 실수형
  • 0.0001 ...
double b = 11.1;

4. bool

  • 참 거짓을 나타내는 불리언 타입
  • true, false
bool c = false;

2. var, dynamic : 타입 추론

1. var

타입을 명시하지 않고 초기 값에 따라 알아서 데이터 타입을 정해줌 -> 데이터 타입 변경 불가

var a = 1111; //int Type

void main() {
  var a = 11;             //int type
  var b = 22.2;           //double type
  var c = 'BlockDMask';   //String type
  var d = "BlockDMask";   //String type
  var e = true;           //bool type
  var f = false;          //bool type
}

2. dynamic

데이터 타입 변경 가능

var와 같이 타입 추론이 가능하면서 타입 변경 가능

dynamic friend = '진우';
friend = 102;

변수 friend의 초기값이 String 타입으로 추론되었지만 Int로 변경함

3. final, const : 상수

변하지 않는 값
변수 선언시에 맨 앞에 final 혹은 const 를 붙인다

void main() {
  const int cnt = 20;
  //cnt = 30; //에러

  final String str = "Dart Language";
  //str = "C++ Language"; //에러
}

상수는 값을 정해두면 다른 값으로 변경 불가능함

profile
어제보다 오늘 발전하는 프론트엔드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