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패턴은 "일반적인 설계 문제를 특정한 맥락으로 해결하기 위해 객체와 클래스를 전달하는 방법을 맞춘 것" 입니다다 -GoF
팩토리 메소드(Factory method) 패턴 팩토리 패턴은 객체를 생성하는 인터페이스를 미리 정의하지만, 인스턴스를 만들 클래스의 결정은 서브 클래스 쪽에서 결정하는 패턴이다. 여러개의 서브 클래스를 가진 슈퍼 클래스가 있을때, 들어오는 인자에 따라서 하나의 자식클
빌더 패턴 빌더 패턴은 복잡한 객체를 생성하는 방법을 정의하는 클래스와 표현하는 방법을 정의하는 클래스를 별도로 분리하여, 서로 다른 표현이라도 이를 생성할 수 있는 동일한 절차를 제공하는 패턴이다. 구현
기존 인스턴스를 복제하여 새로운 인스턴스를 만드는 방법으로 복제 기능을 갖추고 있는 인스턴스를 프로토압으로 사용해 새 인스턴스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다.인스턴스를 만들때 DB에서 읽어서 인스턴스를 생성해야 하거나 HTTP를 요청하여 네트워크를 걸쳐서 인스턴스를 만들어야
호환성이 없는 인터페이스 때문에 함께 동작 할 수 없는 클래스들이 함께 작동하도록 해주는 패턴을 어댑터 패턴이라고 한다.예를 들어 110v를 220v로 변경해주는 돼지코(🐽)가 어댑터 패턴이라고 할 수 잇다.기존 코드를 변경하지 않고 원하는 인터페이스 구현체를 만들어
"클래스가 인스턴스를 하나만 갖게 하고 전역 범위에서 이 인스턴스에 접근하는 단일 지점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한다" - Gof 싱글톤 패턴이란? 객체의 인스턴스 하나만 가지게 되는 패턴을 의미 한다. 싱글톤의 쓰임새? 애플리케이션 도메인 전역에서 설정 데이터등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