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Pattern] 어댑터 패턴 (adapter) 패턴

hsnam·2022년 2월 15일
0

디자인패턴

목록 보기
5/6
post-thumbnail

어댑터 패턴

  • 호환성이 없는 인터페이스 때문에 함께 동작 할 수 없는 클래스들이 함께 작동하도록 해주는 패턴을 어댑터 패턴이라고 한다.

  • 예를 들어 110v를 220v로 변경해주는 돼지코(🐽)가 어댑터 패턴이라고 할 수 잇다.

장점

  • 기존 코드를 변경하지 않고 원하는 인터페이스 구현체를 만들어서 재사용 할 수 있다.
    (객체지향의 개폐방원칙을 따름)
  • 기존 코드가 하던 일과 특정 인터페이스 구현체로 변환하는 작업을 각기 다른 클래스로 분리하여 관리 할 수 있다.
    (객체지향의 단일책인 원칙을 따름)

단점

  • 새 클래스가 생겨 복잡도가 증가 할 수 있다. 경우에 따라서 기존 코드가 해당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도록 수정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