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ayground? Swift를 공부하거나 IOS SDK를 좀 더 쉽게 테스트해볼 수 있는 XCode기능 프로젝트의 코딩/컴파일/실행/디버깅의 과정없이 앱개발을 시각적인 측면에서 테스트 가능 서식 있는 텍스트 주석 기능(마크업언어)을 제공해 코드
🖌 타입 Int / UInt Float / Double Character / String Bool
연산자들은 다른 문법과 비슷범위 연산자가 좀 특이함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와 달리, Swift는 코드가 한줄이더라도 괄호가 필수!!guard 구문: boolean 표현식을 포함하며, true일때만 guard 구문 다음을 실행. guard문이 false일때 수행될 else문
body 프로퍼티에 원하는 뷰를 배치하여 다른 뷰가 추가 될 수 있다그러나, body에는 단 하나만의 뷰를 반환하도록 구성되어있다그렇기 때문에 뷰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Stack이나 Form 같은 컨테이너 뷰에 뷰들을 배치해야한다SwiftUI 뷰는 기본적으로 부모 부와
🌯 SwiftUI 스택 SwiftUI는 3개의 스택 레이아웃 뷰를 제공 VStack(수직) / HStack(수평) / ZStack(중첩되게 배치하는 뷰)
☕️ SwiftUI 데이터 주도 방식으로 앱을 개발 사용자 인터페이스 내의 뷰들은 기본 데이터 변경에 따른 처리 코드를 작성하지 않아도 뷰가 업데이트된다 데이터와 사용자 인터페이스 내의 뷰 사이에 게시자(publisher)와 구독자(subscriber)를 구축하여 가능
드래그를 통해 값을 변경할 수 있다Slider(value: $저장변수, in: 시작값...종료값(값의 범위), step: 0.1(얼마씩 커지는지))Slider를 통해 텍스트를 회전시켜보기
컨테이너 정렬, 정렬 가이드, 커스텀 정렬, 스택들 간의 정렬HStack(수평 정렬)VStack(수직 정렬)ZStack(수평/수직 정렬)정리 디폴트 : 중앙정렬 trailing : 오른쪽 정렬 firstTextBaseline : 텍스트 기반 뷰의 첫줄 기준 la
Observable 객체 추가하기ContentView 레이아웃 설계 (첫번째 화면)두번째 화면 실행화면Observable 객체를 사용하면 뷰를 이동할 때 마다 객체를 전달해야한다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Environment 객체로 변환 하면 된다그리고 Environment
🎢 ListView 수직 목록 형태로 사용자에게 정보를 제공 NavigationView, NavigationLink 컴포넌트를 통해 이동 구현 정적 데이터, 동적 데이터 모두 표현 가능 추가, 삭제, 학목 순서 재정렬 확장 가능 리스트 셀은 단 하나의 컴포넌트만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