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2.7(수)

화이팅·2022년 12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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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ba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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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에 너무 쉽게 봤었음,,'
오늘부터가 진짜 코딩인거 같다.

주말에 다시 해야 할 것: 파이썬 패키지, 61-63
미루지 말기..
//

-return
: 함수가 return을 만나면 실행 종료됨

-global키워드 : 사용하면 함수 안에서도 전역변수의 값 수정 가능

ex)
num_out = 10
def printnumbers():
global num_out
num_out = 20
print(num_out)
printnumbers():
printnumbers(f'num_out: {num_out}')
둘 다 20

-lambda키워드 : 함수 선언을 보다 간단하게 할 수 있음

ex)
def calculator(n1,n2):
return n1+n2

calculator= lambda n1, n2 : n1+n2
returnvalue=calculator(10,20)

-모듈 : 특정 기능을 갖고 있는 파이썬 파일
-as 키워드 이용 모듈 이름 단축

import calculator as cal
from ~ as : 모듈의 특정 기능만 사용
from calculator import add
from calculator import sub
-전체 다 가져오고 싶을 때
from calculator import *

실행파일에는 name이 저장됨
원래는 자기의 파일명 저장

**
if name=='main':
해당 구문이 사용된 파이썬 파일을 직접 실행했을 경우
name : 자기 자신 지칭
main : 프로그램의 시작점

파이썬 파일을 모듈로 사용 = 다른 파일에서 불러와서 사용할 경우 name에는 모듈 이름이 설정됨

  • import math

math.fabs(-10) : 절대값
math.ceil(5.2) : 올림
math.floor(2.2) : 내림
math.trunc(2.6) : 버림
math.gcd(14,2) : 최대공약수
math.factorial(10) : 팩토리얼
math.sqrt(4) : 제곱근

  • import random
    random.sample(range(1,100),5)) : 범위지정

-import time
lt=time.localtime()
lt.tm_year
lt.tm_mon
lt.tm_mday
lt.tm_hour
lt.tm_min
lt.tm_sec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객체( 우리 눈에 보이는 모든 것 )를 이용한 프로그램,
객체(object) = 속성(attribute) + 기능(function)

객체는 클래스에서 생성된다.

클래스 class 키워드 , 속성 (변수 ), 기능(함수)
클래스 첫 글자 = 대문자

얕은 복사 : 객체 주소 복사 / 객체 자체 복사 x 객체 그대로 유지
tc2=tc1 ( 값 동일)
깊은 복사 : 객체 자체 복사 -> 또 하나의 객체가 만들어짐
tc2=copy.copy(tc1)
값 다름

import copy
scores=[1,2,3,4]
scorescopy=[]

#얕은 복사
scorescopy=scores
#깊은 복사
1. for s in scores:
scorescopy.append(s)
: 값은 같지만 id값은 다름 -> 전혀 다른 객체
2. scorescopy.extend(scores)
3. scorescopy=scores.copy()
4. scorescopy=scores[:] <- 전체 다

  • list
    list.sort(): 오름차순 정렬
    list.pop(): 리스트의 맨 마지막 요소 돌려주고 삭제
    list.pop(0) : 0(인덱스)에 있는 값 돌려주고 그 값 삭제\

-생성자
객체가 생성될 때, 생성자를 호출하면 init()가 자동적으로 호출
init(): 속성을 초기화

다중상속 : 2개 이상의 클래스를 상속한다.

-오버라이딩(재정의) : 하위클래스에서 상위 클래스의 메서드 재정의 (상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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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하...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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