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게임개발에 최적화된 개발환경(특히, 2D 게임) -게임개발에 필요한 모든 요소들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든 종합 툴 -쉽게 고급기능들을 실행시킬 수 있음 -각 요소마다 각자의 프로그래밍 코드를 가질 수 있음 unity에서 제공하는 2 함수(c# scri
이미지없이 animation 만들기 -recording button 사용해서 element의 sprite 스냅샷을 찍어 애니메이션 표현하기 click element- 상태변화를 원하는 시간대 클릭 - 원하는 모습으로 바꾸기(ex ) color, size...) 마우
보드게임(카드 뒤집기)- gameManager의 역할이 커짐구성 하나의 gameobj안에 16개의 cards가 들어가는 방식나중에 이 카드들은 prefab화 시킬 예정이미지 사이즈 조절1) 카메라 사이즈 조절2) 픽셀 조절\->asset안에 있는 이미지를 눌렀을 때 p
음악붙이기광고붙이기무료 에셋 구경하기...스플래시 이미지 만들기\-> 앱을 켰을 때 떴다가 사라지는 이미지주로 로고는 Meshtype 여백을 날리는 tight보다 여백을 갖고 있는 fullRect로 하는 경우가 많음효과음 넣기\-script에 audioSource(누가
-여러씬으로 이루어진 게임 만들어 보기 씬에서 씬 넘어가게 만들기 ** 버튼은 sprite가 아닌 UI image에 붙여야 작동함 충돌을 표현하기위해서 필요한 건 한쪽에 rigidbody, 양쪽에colider rigidbody는 주로 위로 올라가게 할 때 사용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