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Week3)

gyu·2023년 2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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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씬으로 이루어진 게임 만들어 보기

  • 씬에서 씬 넘어가게 만들기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SceneManager.LoadScene("넘어갈 씬 적기");

** 버튼은 sprite가 아닌 UI image에 붙여야 작동함

  • 충돌을 표현하기위해서 필요한 건 한쪽에 rigidbody, 양쪽에colider
  • rigidbody는 주로 위로 올라가게 할 때 사용하는데(중력의 영향을 받는 것을 표현할때)
    밑으로 내려가게 하기 위해서는 body type 을 kinematic으로 바꿔주고 colider에 있는 is trigger 체크해주면 됨(trigger option에 체크하지 않으면 충돌 감지가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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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chExplorer 🚀 Curious coder exploring the tech world, documenting my programming journey in a learning journ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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